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IT 기기

아이패드 7세대 10.2 스페이스 그레이 개봉기!+ESR 강화유리, 리바운드 케이스(iPad 7th generation 10.2 Space Gray)

by 배붕이 2020. 2. 1.


이번에는 리뷰가 아닌 개봉기입니다! 오랜만에 개봉기만 진행해보네요

구매는 작년에 했는데 일이 미뤄지고 미뤄져서 이제서야 진행합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때 가장 핫했던 딜을 고르라고 한다면 

당연히 아이패드 7세대 모델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이패드 7세대 32기가 WiFi 모델이 국민카드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32기가 모델이 200달러 이하 관세내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그전에 이미 현대카드 프로모션으로 엄청싸게 구매가 가능했는데 그거보다 더 싸게

구매가 가능해져서 난리도 아니였습니다.... 

저같은경우 이것저것 할인을 붙여서 나름? 싸게 구입했습니다.


이미 아이패드 미니5가 있기 때문에 사용을 목적으로 구매하지 않았고

선물용도로 구매를 했습니다.(여친님 조공용으로....)

여자친구가 이걸로 아이디어 스케치 및 웹서핑을 하면 편할꺼 같아서 준비했죠 ㅎㅎ


여기서 주의하셔야될게 저는 해당 아이패드 7세대를 중고로 팔 수 없습니다.(전파법)

200달러 이하로 구매를 했기 때문에 관세를 면제받았는데 개인사용목적이기 때문이죠

반대로 200달러 이상 정상적으로 관세를 지불하신 분들은 중고판매가 가능합니다.

이것도 해외제품중에 가능한게 있고 아닌게 있습니다. 


혹시나라도 중고로 판매예정 혹은 구입예정이시면 잘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개봉기 시작하겠습니다.




포장 박스입니다.


애플의 박스 디자인은 정말 언제봐도 깔끔합니다.

후면에는 간단한 아이패드 7세대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가장먼저 아이패드가 눈에 들어옵니다.


아이패드를 꺼내서 들어올리면 구성품이 보입니다.


설명서와 애플스티커인데요 스티커의 경우 저는 항상 쓰는일이 없더라구요

노트북이나 여기저기 많이 붙이시는거 같은데 저는 잘...ㅎㅎ


충전기의 경우 미국110V 충전기가 들어가있습니다.

5V 2A = 10W 충전기입니다. A to 라이트닝 케이블이 같이 동봉되어있습니다.


충전기의 경우 돼지코 쓰시면서 써도 무관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다른 충전기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돼지코 너무 불편해요





아아패드 7세대 본체입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모델로 색깔 참 이쁘네요...

전면의 경우 10.2인치로 커진 디스플레이와 터치ID 지문인식센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얼핏보면 기존 아이패드와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팀쿡답게 팀킬방지용 안정장치를 많이 걸어놨습니다.


일단 AP가 A10입니다. 아이폰7때 나온 프로세서인데요...물론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지금와서 A10은 많이 아쉽죠 A11정도면 딱 좋았을텐데..

전작인 6세대와 내부스펙은 달라진게 없습니다.(그냥 화면만 늘린셈)


그리고 디스플레이에도 차별이 좀 있는데요

바로 라미네이팅, 반사방지, P3 색역, 트루톤 이모든게 미지원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라미네이팅이 빠진건 정말 아쉽습니다.


게다가 10.2인치로 늘리면서 10.1인치 이하 기기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오피스

아이패드7세대에선 이용하지 못합니다 ㅋㅋㅋㅋ 거참..너무한거 아니요 애플..


팀쿡의 철저한 팀킬방지에 오늘도 한수 배우고갑니다 ...





같이 구매한 ESR 강화유리, 리바운드 케이스입니다.


어쩌다보니 아이패드 악세사리는 ESR껏만 주구장창 쓰고있네요 

그만큼 싸고 품질이 괜찮습니다. 특히 알리에서 구매하시면 배송도 나름 괜찮고

다른것보다 국내대비 꽤나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





강화유리의 경우 이렇게 부착틀과 함께 유리가 안부서지도록 포장이 되어서 옵니다.


패키징이 나름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그리고 같이주는 클리닝 킷이 쓸만합니다.





아이패드 7세대를 틀에 장착해준후 강화유리를 디스플레이 맞춰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틀이 생각보다 편합니다..ㅎㅎ 개인적으로 붙일때 팁을 드리자면

너무 틀만 믿지마시고 붙이시기전에 위아래로 맞는디 확인을 한번 하시는게 좋습니다.


기포가 좀 들어갔는데 안경닦이로 밀어내셔도 되고 

그냥 사용하시다보면 저절로 기포가 빠지기도 합니다.





ESR 리바운드 케이스입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항상 같이 구매하는 케이스인데요

7세대 제품에도 같은게 있길래 구매를 했습니다.


뒷면은 TPU젤리 케이스 재질입니다. 전면에는 스마트커버 기능을하는 커버가 달려있습니다.

일체감도 좋고 보호력도 참 좋아서 애용하는 케이스입니다.


단점이라면 커버 안쪽 재질에 먼지가좀 달라붙는다는 정도...?





ESR 강화유리 및 리바운드 케이스 장착샷입니다.


잘어울리네요 ㅎㅎ 아이패드 7세대도 생각한것보다 좋습니다. 

(물론 싸게 구매해서 그런걸수도 있지만...)


아마 iPadOS 덕분이 아닐까 싶네요..





셋팅을 마치고 실사용준인 아이패드 7세대입니다.


역시 아이패드는 아이패드라고 저렇게 해놓으니 참 이쁩니다. 

생각보다 10.2인치 화면도 봐줄만하네요


아이패드 7세대 개봉기를 한번 해봤습니다.


어떠신가요 저같은경우 제가 실사용을 하지 못해서 자세히는 말씀 못드리지만

첫인상은 어? 괜찮은데... 들리던 소문에 의하면 사양도 안좋고 디스플레이도 안좋은데

왜 이런걸 구매하냐 이런식의 말을 많이 들었는데


생각한것보다 괜찮아서 다행이였습니다 사실 괜찮은 가격에 구매를 해서 그렇지

정가를 주고 구매했다면 생각이 달라질거같습니다.... 그래도 아이패드라고 정가는 40만원대..


아이패드 7세대의 경우 아마 iPadOS가 반은 먹고 들어가서 이정도로 좋은거 같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비슷한 스펙으로 태블릿을 출시하면 금방 잊혀지겠죠...


그런의미에서 iPadOS가 있어서 아이패드 7세대는 힘을 제대로 발휘하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7세대의 경우 애플펜슬 1세대를 지원하는데 애플펜슬이 부담이 되시면

짭플펜슬을 구매하셔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여자친구는 주로 PDF 뷰어, 웹서핑, 간단한 스케치 용도로 사용을 하는데

사용하는 작업에서 전혀 무리가오고 렉이 걸린다거나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히려 너무 쾌적하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자면 간단한 용도로만 추천을 드립니다.

PDF 뷰어, 간단한 웹서핑, 교육용 태블릿

애플펜슬(혹은 짭플펜슬)를 이용한 간단한 드로잉


이정도 작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맞을거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아이패드를 한번 느껴보고 싶다 하시면 괜찮을거 같습니다만

여전히 정가에 아이패드 7세대 구매는 좀 말리고 싶네요....(사양이 너무 낮습니다 ㅠㅠ)

돈을 조금더 쓰셔서 아이패드 프로 10.5 중고나...에어3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클릭이나 공감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