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IT 기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개봉기! (Galaxy Buds Plus)

by 배붕이 2020. 6. 15.


버즈 플러스가 가격이 매우 착하게 나오는 덕분에 하나 질러버렸습니다..

S20 구매쿠폰이나 각종 오픈마켓에서 12~13만원으로 구매가 가능하죠


색상도 이번에 블랙, 화이트는 기본이고 핑크, 레드, 추후에 나올 블루까지...

(방탄 에디션으로 퍼플도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 색상을 내주는건 잘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여전히 삼성은 색깔장사를

하는지라 초기에 텀을 두고 추가 색상을 공개했죠... 왜그러는건지 ㅠㅠ


이번 버즈 플러스는 외형이 기존 버즈와 똑같아서 달라진게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근데 의외로 달라진 점이 정말 많습니다.


우선 유닛 자체 배터리 사용시간이 엄청나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기존 버즈대비 2배는 더 사용시간이 길어진거 같네요


게다가 통품도 많이 좋아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버즈가 통품이 아쉽다는 말이 많았는데

그 부분을 많이 개선한 듯 합니다. 사용하시는 분들 말에 따르면 에어팟 처럼

콩나물 형태가 아닌 것 중에서는 가장 괜찮은 통품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음질도 기존 버즈대비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제가 음알못이다보니...

이부분은 설명드릴 수 있는게 많지 않네요 ㅠㅠ


기존 버즈는 제가 에어팟을 주로 사용하면서 중고로 처분을 하게 되었는데

차기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버즈가 나오기 전까지 잘 버텨줬으면 합니다.





패키징입니다.


기본 갤럭시 버즈와 다를게 없는 패키징입니다.


전면에는 + 글자로 버즈 플러스임을 나타내고 있고

후면에는 버즈에서 향상된 배터리나 음질 같은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내부를 열어보면 버즈 플러스 본체가 바로 보입니다.


그리고 박스 윗부분에는 숨겨진 사용 설명서가 존재합니다.





동봉 구성품으로는

A to C 케이블, 여분의 S L 이어팁 윙팁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어팁은 귀찮더라도 꼭 본인에게 맞는 걸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밀착이 제대로 안되면 음질이 이상해집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본체입니다.


전작인 버즈와는 다르게 유광재질입니다. 조약돌 처럼 이쁘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유광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ㅠ


지문도 너무 많이 묻고 기스나 긁힘에도 취약한지라..ㅠ

이쁘기는 합니다.





버즈 플러스 유닛 및 내부입니다.


유닛 자체도 무광에서 유광으로 바뀌었습니다..ㅠ

디자인 자체는 이쁘네요 근데 너무 지문도 잘묻고ㅠㅠ...


전작인 무광이 딱 좋았는데 말이죠


내부 마감은 기존과 다를게 없는데

LED가 추가되었습니다. 유닛이 제대로 충전되고 있는지 알 수 있겠네요


그리고 힌지 구조가 바뀌였는지 뚜겅 열리고 닫히는게

훨씬 부드럽고 느낌이 좋습니다. 


열릴때 딱 잡아주는 힘이 좋네요 확실히 좋습니다. 기존에는

헐렁거리는 느낌이 좀 있었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제가 말한 유광의 단점입니다.


그냥 만지기만 하면 다 묻습니다..ㅠㅠ

너무 잘묻어요 ㅠㅠ 이쁘기는 한데 정말 아쉽네요





무선충전 테스트입니다.


무선 충전공유 기능으로 잘되는지 잠깐 테스트만 해봤습니다.

외부에 있는 LED로 충전이 잘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네요





자 이제 핸드폰에 연결을 해봅니다. S10 플러스를 옆에다 두고

버즈 플러스를 열어주면 자동으로 연결을 위해 팝업이 뜨는데


이 팝업이 에어팟에서 처럼 자연스럽게 열립니다.


게다가 블랙 색상으로 색상도 깔맞춤 해서 나옵니다!

이런 디테일을 삼성에서도 볼줄이야...





연결하고 나서 보이는 화면입니다.


어플 자체는 기존 버즈와 다를게 없어보이네요

다만 버즈 플러스 색상에서 맞춰서 보여준다는 점이 다르겠네요





버즈 플러스 연결시 나오는 팝업입니다.


아이폰에 에어팟을 연결 했을때 나오는 화면과 비슷합니다.

게다가 블랙 색상으로 깔맞춤 까지 같이 해주니 더 보기 좋네요


안드로이드 제조사중에 이런 디테일은 찾기 힘든데 말이죠

삼성...이런식으로 조금씩 힘좀 내주길 바랍니다.



버즈 플러스 아주 잠깐? 알아봤습니다. 

전작인 버즈도 꽤나 괜찮은 제품이 였는데 업그레이드 된 버즈 플러스도 

매우 좋은 제품인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자주 날라오고 신경 써주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도 좋네요 ㅎㅎ


배터리는 정말 미쳤습니다. 유닛 자체 배터리가 정말 오래갑니다.

4~5시간 정도 사용을 해봤는데 그래도 50프로 가까이 남아 있습니다...

정말 배터리 하나만큼은 인정해야겠네요


다만 케이스 배터리가 누수가 좀 있는 편입니다. 사용하지 않아도 

배터리가 좀 닳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잡아줬으면 하는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될련지 모르겠습니다.


음질 부분은 제가 음알못이다 보니 자세히는 말씀 못드리겠지만.

해상력? 이라고 해야할까요 음질이 정직하고 깔끔하게 들립니다. 

그렇게 특색 있는 음질은 아닌데 어느 부분에서도 모자람 없는 느낌입니다.

저는 굉장히 맘에 들었네요


연결될 때 코덱이 SSC(삼성 전용 코덱) 으로 연결이 되는데

이게 AAC로 연결이 되면 음질이 좀더 낫다고 합니다. 저는 들어보지 못했는데.

SSC 코덱은 아무래도 연결 안정성 위주인거 같다고 합니다.


끊김은 정말 적습니다. 신도림 홍대 합정 등등 정말 사람많을때는 살짝~

끊기기는 하는데 이 부분은 무선 이어폰은 정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이해를 하고 넘기셔야..ㅠㅠ


그리고 기대하지 않은 부분인데 통화 품질입니다.

이거 에어팟 처럼 콩나물 형태도 아닌데 통품이 꽤나 좋습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단순히 체감으로는 에어팟이랑 버금갈 정도로 비슷합니다.


기존 버즈 대비 그렇게 가격이 오르지도 않았고... 크기나 부피가 증가하지도 않고

음질이나 배터리 통품까지 향상.. 게다가 가격도 싸게 구매하시면

보통 12~13정도로 구매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S20 쿠폰으로는 9.9만원)


가성비 정말 좋네요... 안드로이드 유저분이시라면 버즈 플러스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특히 삼성 갤럭시 유저분들은 에어팟 프로나 에어팟 가격이 부담된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클릭이나 공감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