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악세사리

알리익스프레스 유그린 USB 허브, USB3.0 C타입 케이블 리뷰!(Aliexpress Ugreen USB Hub, A to C USB 3.0 Cable)

by 배붕이 2020. 2. 29.


알리에서 구매한 유그린 제품들이 도착을 했습니다. 

전에 한번 유그린 케이블을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알리 브랜드중 하나죠 ㅎㅎ


알리익스프레스 유그린 케이블 후기!(Aliexpress Ugreen Cable)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USB 허브와 USB3.0 C타입 케이블입니다.

유그린 USB 허브의 경우 알리내 한국인들 리뷰도 많고 국내에서도 평판이 괜찮은 편입니다.

케이블 종류는 말할 필요도 없이 인기가 좋죠


USB 허브도 한개정도는 가지고 있으면 어디 써먹지 않을까~ 해서..ㅎㅎ

C타입 케이블의 경우 본체에 상시 연결해놓을 용도입니다.

기존에 쓰던 USB3.0 케이블이 오락가락 하는 바람에...유그린 케이블로 구매를 했습니다.


허브는 SD카드나 랜선 같은 부가기능이 필요가 없어서 간단한 모델로 구매를 했습니다.

아직은 SD카드나 랜선을 노트북 사용하면서 사용한적이 없어서...추후 필요해지면

또 구매를 해야겠죠 ㅠㅠ


사진과 함께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USB 허브 박스샷입니다.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니 따로 박스 포장에다가 밀봉까지 되어있네요

전/후면으로 제품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USB3.0 C타입 케이블입니다.


역시나 케이블 포장은 한결 같네요 ㅎㅎ





항상 사은품으로 주는 케이블 타이입니다.


집에 5개는 있는거 같습니다.ㅋㅋㅋㅋ 어쩌다보니 계속 가지고만 있네요

그래도 몇개는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게 따로 돈주고 사기 참 애매한 물건이라

이렇게 사은품으로 주는게 참 좋습니다.





USB3.0 C타입 케이블입니다.


USB3.0의 상징인 파란색이 보입니다. C타입 단자부분도 이음새 없는 통짜입니다.


케이블 품질이 전체적으로 정말 좋습니다.

엄청 굵습니다..게다가 튼튼합니다. 딱 보는순간 느낌이 옵니다. 이건 좋은 케이블이다!!

역시 유그린이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사용설명서 및 허브 본체입니다.

설명서는 알기쉽게 그림으로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한번쯤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허브 본체의 경우 USB 포트가 여러개 달려있다보니 길쭉한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으며 한쪽에는 연결을 위한 C타입 케이블이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마감이 좋습니다. 단단하고 디자인도 이쁘네요





허브 포트구성입니다.


USB3.0 포트 3개

HDMI 포트 1개

충전용 PD 포트 1개


총 5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HDMI의 경우 4K 30Hz를 지원하며 PD는 100W급 PD충전이 가능합니다.

맥북프로나 요즘 나오는 노트북들에 어울리는 허브죠





C타입 단자 부분이나 케이블 마감도 괜찮습니다.


선이 굵어서 조금 뻣뻣한게 아쉽긴 합니다만 쓰다가 보면 유연해지겠죠?





허브 연결 및 충전 테스트입니다.


그램으로 테스트 하였습니다. 보시다시피 52W 풀충전이 잘되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USB3.0 속도를 테스트하기 위해 갤럭시 S10플러스를 연결했습니다.


케이블은 같이 구매한 유그린 USB3.0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대략 3기가 정도의 영화파일을 옴기는데 12초 정도가 걸리네요 엄청 빠릅니다.


가지고 있는 다른 USB3.0 케이블보다 빠른거 같습니다..?



이번에도 만족스러운 알리익스프레스 유그린 직구였습니다.

매번 주문하고나서 물건받고 느끼는 거지만 유그린 제품은 항상 평균이상은 하는거 같습니다.

제품의 마감이나 퀄리티가 실망을 시킨적이 없습니다.  


USB 허브는 제가 처음 써보는건데도 좋아보이는게 느껴집니다.

맥북이나 기타 장비가 많았다면 허브를 좀더 구매해보고 비교를 해드리는데

안타깝게도 비교해드릴만한 재량이 되질 않네요 ㅠㅠ


그래도 100W PD충전 + USB3.0 포트 3개 + HDMI 포트 1개 있을건 다있는거 같습니다.

아직은 저렇게 USB 포트가 많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나중에 필요한일이 생길거 같아서

미리미리 준비해놨습니다.


그램이 52W가 풀충전이라 100W 충전이 되는지 알아보기가 힘드네요...ㅎㅎ

돈 많이 벌어서 XPS나..맥북프로를 구매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클릭이나 공감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