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악세사리

삼성전자 EO-IC500 ANC 이어폰 리뷰! (EO-IC500 Active Noise Canceling earphones)

by 배붕이 2019. 9. 22.




안녕하세요 이번에 11번가에서 삼성 ANC 이어폰을 구매해서 체험 리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우선 삼성의 ANC 이어폰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노이즈 캔슬링 즉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보통 줄여서 노캔 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리는데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이어폰에 있는 마이크로 외부 소음을 억제시키면서 음악이나 동영상 청취 시 조용한 환경에서

듣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사실 저도 노캔 이어폰은 처음 써보는지라 기대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배송받기를 엄청 기다렸는데

이번 주에 받고 며칠간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사진과 함께 소개 먼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샷입니다 이어폰이다보니 간결하게 포장이 되어있고 박스 자체도 되게 작습니다.


옆면에는 기능들이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사용설명서와 ANC 이어폰 본체 그리고 여분의 이어 팁과 윙팁이 있습니다.





ANC 이어폰 본체입니다. 

갤럭시 버즈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버즈랑 디자인이 유사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버즈처럼 윙팁도 기본 제공이 된다는 점도 있겠네요



갤럭시에 기본 동봉되는 AKG 이어폰처럼 패브릭 재질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 이어폰 패브릭 재질보단 더 고급스럽고 튼튼합니다.


볼륨 및 ANC on/off 버튼이 있는 조절 부도 있습니다.





갤럭시 S10 플러스와 연결해봤습니다. USB 커넥터를 연결했다는 알림이 뜹니다.


이렇게 이어폰을 연결해주면 노캔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조절부의 있는 노캔 버튼을 눌러주면 LED가 켜지면서 노캔기능이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Samsung Type-C 어플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배송이 왔지만 아니신 분들도 있더군요

다운로드를 하고 이어폰이 연결된 상태에서 어플을 켜주시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처음 집안에서 노캔기능을 활성화했을 땐 솔직히 좀 놀랬습니다.

이게 작동하는 건가 하고 이어폰을 뺀 순간 소음이 확 들어오더군요 

집안 소음은 싹 다 없애주고 있던 거였습니다.


노캔 기능은 일단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사용을 해봐야 진정한 노캔 성능을 알 수 있을 거 같아


외출을 해봤습니다.





카페와 광장에서 가장 먼저 사용해봤습니다.



먼저 카페는 사람이 정말 많고 노래도 나오는 상황이라 정말 시끄러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곳에서도 노캔기능이 잘 작동할까 걱정을 했지만 결론은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가까운 곳의 말소리가 약간 들릴 뿐 대부분의 소음을 억제해줍니다!! 솔직히 놀랬습니다.

on/off 했을 때 차이가 심합니다...



그리고 부천역 광장에서 테스트해봤는데 여기는 야외공연부터 사람들 말소리 발소리 잡다한 소음까지

카페보다 더 시끄러울 수도 있는 공간입니다.

예상대로 노캔기능 잘 작동합니다. 공연 소리가 조금 흘려들어오기는 하지만 노래까지 키면 아예 들리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대중교통 출퇴근 시간대 버스 와 지하철역 합정, 신도림, 홍대입구역에서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결과적으론 대부분 소음은 전부다 억제됩니다. 솔직히 정말 신기할 정도입니다. 방송 소리 나 이런 큰소리는

들리긴 합니다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무엇보다 ANC 이어폰은 대중교통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조용한 느낌으로 출퇴근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심적으로입니다... 물리적으론 부딪히고 난리도 아니죠 ^^...)



결과적으론 잘 산 거 같고 매우 만족합니다.



원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들이 흔히들 말하는 껌통(배터리) 를 달고 나왔는데

삼성의 ANC 이어폰은 C 타입으로 제작돼 연결된 단말에서 전원을 공급받기 때문에 따로 배터리가 필요 없습니다.

즉 따로 충전을 할 필요가 없다는 거죠

덕분에 디자인도 간결해지고 기존의 노캔 이어폰에 비해 소형화가 이뤄졌습니다.



착용감 부분에선 여분의 이어 팁과 윙팁이 제공되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오랫동안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했습니다.

저의 경우 윙팁은 S 이어 팁은 L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팁이 있어서 이어폰이 고정이 되기 때문에 걷거나 뛰거나 하는 상황에서도

노캔기능이 잘 유지되는 것 좋은 것 같습니다.



음질 부분은 Sound By AKG라서 만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버즈나 번들 AKG 이어폰도 좋아했던지라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다만 노캔기능이 작동하면 음질 부분이 다르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

이럴 땐 삼성 핸드폰의 경우 음질 및 음향효과에서 EQ 및 음질 최적화를 통해서 음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음이 좀 많은 경우가 있어서 개인에 맞게 튜닝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통화의 경우 저는 삼성에서 말한 호환 리스트에 있어서 문제없이 가능했지만

노트 10 시리즈, S10 시리즈, 폴드 그리고 3.5 mm 이어폰 잭이 없는 모든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S8이나 S9에서도 ANC 기능과 음악청취는 가능하지만 통화는 안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저는 정말 만족해서 사용을 하는 중입니다. 원래 에어팟을 쓰고 있는데 무선의 편리함을 버리더라도

ANC 기능이 너무 맘에 들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듣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 쓰는 ANC 기능의 이어폰인데 선택을 잘한 거 같습니다. 다른 노캔 이어폰은 모르겠지만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에어팟이 아시다시피... 오픈 형이다 보니 외부 소음이 필터링이 되지 않고

아주 그대로~~들어오기때문에 오랜만에 느껴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이 정도 ANC 노캔 성능의 7만 원대의 가격이면 매우 잘 나온 거 같습니다.

노캔 기능 하나만 보고 사셔도 후회 없으실 거 같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클릭이나 공감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이 게시물은 삼성전자 ANC C 타입 이어폰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