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IT 기기

에어팟2 무선충전버젼 간단 개봉기 및 사용기(AirPods 2 Wireless Charging(갤럭시 S10플러스와 연결해서 사용해보기))

by 배붕이 2019. 4. 30.


안녕하세요!! 몇일전에 시험망친 기념으로?.. 에어팟2를 구매했다는 글을 올렸는데 간단히 개봉기와 사용기 올려볼까 합니다.


글에 앞서서 전 아이폰이 아닌 갤럭시 S10플러스에 에어팟을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갤럭시에 연결해서 사용시 시리기능과 착용감지 기능을 사용못하고 나머지는 전부다 사용가능합니다 ㅎㅎ 


에어팟을 구매한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장 큰이유는 바로 통화품질때문입니다.  압도적으로 통품이 좋습니다 


에어팟의 구조 때문이라도 좋을수 밖에 없긴 한데 버즈에 비하면 엄청납니다...버즈가 어쩔땐 정말 통화가 잘되는데 

갑자기 통화가 너무안되서 제가 소리쳐도 상대방이 듣지 못하는경우도 생기더군요 ㅠㅠ 그래서 너무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끊김 문제입니다 물론 버즈가 업데이트를 통해서 많이 좋아졌지만 반복적인 끊김이 많이 거슬렸습니다


마지막은 귀에 통증이옵니다...제가 양쪽 귓구멍이 다르다보니 왼쪽이 버즈를 끼면 많이 아프더군요 ㅠ 다른 인이어 이어폰은

안그런데 유독 버즈만 좀 아픕니다...슬픕니다 음질은 정말 좋은데 말이죠 


이런 이유들로 전 에어팟을 선택했습니다.  아이폰8플러스 쓸때 에어팟1을 같이 썻는데 만족감이 무척 높았습니다..


저는 귀가 안맞다보니 사진처럼 이어솜을 껴서 사용중입니다 혹시나 귀에 안맞는분들은 꼭 솜껴보세요!! 


착용감도 엄청좋아지고 소리도 달라집니다 차음도 어느정도되구요!



지금부턴 사진이랑 같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박스 및 외관입니다. 1세대랑 다른건 거의 없고 뒷면에 무선충전 버젼이라 LED달린 모습을 보여주고

옆면에 무선충전케이스 라고 써져있네요! 

참고로 1세대와 동일하게 하단에 라이트닝 케이블이 동봉 되있습니다.


버리시는분들이 있으시다는데 꼭 확인하세요 !!( 정품케이블 꽤나 비쌉니다 애플프라이스..)






저는 이미 개봉을 해서 사용중이였던지라 케이스를 입혀놨습니다 ㅠㅠ 

간단하게 전작과의 디자인 차이점을 말씀해드리면..


원래 안쪽에 있던 LED가 전면으로 나왔다.. 힌지부분이 무광으로 변했다...

끝입니다 ㅋㅋ.. 더달라진게 없어요 유닛도  다른데서도 많이 보셨겟지만 진짜 똑같습니다 


하나 더 있다면... 뚜겅 닫을때 경쾌한 소리가 안납니다 1세대는 진짜 뚜겅 열고 닫고 하는맛이 있는데

2세대는 뭔가??..2프로 부족한 느낌입니다 






저는 S10플러스와 연결해서 쓰고있습니다 

연결방법으론 뒷면에 동그라미 버튼을 15초정도 눌러주시면 페어링 모드가 되는데


그때 휴대폰의 블루투스를 켜주시면 에어팟이 뜨게됩니다.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연결이됩니다.  

코덱도 자동으로 AAC코덱으로 잡힙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아마 사용이 안될겁니다 

볼륨이 엄청작거나 엄청 클겁니다 정말 엄청요


그래서 개발자 옵션에서 들어가서 절대 볼륨사용안함을 꼭 켜주시길 바랍니다. 

안그럼 고막 떨어져나가요 ㅎㅎ


이렇게 셋팅 해주시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방법은 개인적으론 추천드리는방법입니다.


 갤럭시 쓰시는분들은 갤럭시에 연결을 하기전 친구나 지인혹은 매장에서

아이폰과 먼저 연동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에어팟의 더블탭 터치 기능설정 때문입니다.


에어팟에는 더블탭을 해서 다음곡이나 일시정지 시리 등을 부를수 있는데 

이걸 그냥 갤럭시에 먼저 연결하면설정을 따로 하지못합니다 ㅠㅠ 

그래서 주변 아이폰에 먼저 연결을 하신후 설정-블루투스-에어팟 을클릭해서


더블탭 터치기능을 설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한번만 설정해주시면 

그다음부턴 갤럭시에서도 똑같이 쓸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에어팟2가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친구나 주변지인분들의 아이폰 혹은 본인이 아이패드를 가지고계신다면 


ios12.2 업데이트된기기에 연결을 해주셔야 업데이트가 됩니다  펌웨어 보시는 방법은 

설정-일반-펌웨어-에어팟으로 들어가면 661이라면 업데이트를 하셔야합니다 671버젼이 최신입니다 


이게 업데이트가 바로되는경우도 있는데 안될경우에는 

에어팟을 충전해주면서 기기는 와이파이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래도 안되는경우가 있어서..ㅠㅠ 왠만하면 업데이트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업데이트하고 소리 이상하던거 고쳐졌습니다



아래동영상에서 더블탭 터치기능 되는거 확인해보세요!!!






에어팟2의 비싸진이유가 무선충전인데 안되면 이상하죠??  

갤럭시S10의 역무선충전기능을 충전도 가능합니다 ㅋㅋㅋㅋ






마지막으론 이번 에어팟2가 QC즉...품질이 조금엉망입니다 ㅠㅠ 왜그런지는 사진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시다시피...유격이 ㅋㅋㅋㅋ 어차피 이런걸로는 절대 불량판정 내줄 애플이 아니기에 

포기하고 쓰기로했습니다.


뚜겅유격도 있는편이구요(뚜겅연 상태에서 움직이면 딸깍거리면서 움직입니다) 

에어팟1도 맘에들진않았는데 2는 더개판인거같습니다....


결론은 너무너무 좋은 코드리스 이어폰입니다.


사실상 에어팟이 코드리스 이어폰을 유행시킨 기폭제라고 볼수있는데  에어팟을 기점으로 

정말 엄청나게 많은 코드리스 이어폰이  시장에 나오고있죠 품질은 중간이없습니다 좋거나 개판5분전이거나...


삼성이 아이콘부터 버즈까지 내놨지만 아직도 부족한점이 있습니다  통화품질이라던가 

끊김문제(이건 업데이트 계속하는중입니다)


음질부분에선 에어팟은 오픈형이다보니 인이어랑 비교하는게 솔직히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음질은 나쁘지않습니다


와진짜...쩐다!! 정말 좋다라는 느낌은 아닙니다 하지만 좋은 소리는 내줍니다!


저도 이어폰을 좋아해서 한때는 수집도 많이 했는데 1세대를 들은기억을 생각해보면 음질은 1세대와 다른게 없습니다.


끊김!! 정말 없습니다 갤럭시랑 연결한건데도 일단 요몇일간 신도림 합정에서 끊긴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 너무나 편합니다...5만원 더줄만해요 너무 편합니다 ㅠㅠㅠㅠ  여유가되시면 무선충전버젼도 좋을거습니다.


무선충전기를 가지고계신분에 한정입니다!  혹은 이번기회에 무선충전기 구입을 ㅎㅎㅎㅎ


통화품질도 본문 시작하기도전에 말했지만 압도적입니다. 


케이스같은 경우에 완벽하게 2세대를 지원하는 케이스는 엘라고나 유명한 기업들밖에 없는데

다른데서도 출시한다고 하니 1세대 케이스 남는걸 쓰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저도 1세대 케이스에요 ㅎㅎ)


마지막으로 단점이 몇가지 있다면 아무래도 오픈형이다보니 차음성은 거의없다시피하지만...(솜으로 조금해결)

큰소리로 들으면 남한테 엄청잘들립니다 ^^... 조심하세요 그리고 애플 프라이스??..AS는 없다고 생각하는 마음가짐 정도..


나머지는...1세대가 너무 완벽해서  2세대가 특출나게 보이는게 없습니다.


혹시나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공감이나 광고클릭은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