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IT 기기

아이패드 미니 5세대 WiFi 64GB 스페이스 그레이 개봉기 ( iPad mini 5th Generation WiFi 64GB)

by 배붕이 2019. 5. 4.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이패드 미니5세대를 구매하게 되서..개봉기를 간단하게 해볼까 합니다 사실 전 그동안

아이패드를 많이 사고 팔고 했습니다 바로 전에 썻던게 프로10.5입니다 ㅎㅎ


만족감은 진짜 역대급이였지만 너무 크고 애플의 AS...그리고 휨현상때문에 처분을 했습니다.


하지만 없으니 불편하더군요 PDF나 자료볼때 핸드폰으로 볼려니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새로 구매할까..

하다가 프로11인치는 너무 비싸다보니 ㅠㅠ ...게다가 케어플러스까지 들생각하면 어마무시하더군요..

(이것저것 하면 64기가 와이파이로 해도.. 130은 써야합니다 ㄷㄷ)


미니5가 새로나온다는 말을듣고 존버를 하다가 예상보다는 비싼가격에 조금 그랬지만 사양을 생각해보면 전혀 

비싼게 아니더군요...(아이폰과 비교를 해보면) 


실제로 만져보고 괜찮겠다 싶어서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한손으로도 잡히고 그렇게 무겁지도 않고 딱 적당한 사이즈!

물론 요즘시대에 비해 베젤이 아주그냥 어마무시합니다만 이해합니다...


애초에 8인치 태블릿 시장에서 이만한 태블릿이 없습니다 (그나마 미패드?...) 삼성은 아예 관심도 없고 


그래서 그냥 딴거 안살려구 미리 알리직구로 ESR케이스 및 필름도 주문해버렸습니다 ㅋㅋ..아까워서라도 살려고...


여튼 너무 주절주절 했네요 바로 사진 보여드립니다.




박스샷 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애플박스는 뭔가가 있어요 정리가 잘된느낌이랄까요?

이런거 보면 진짜 이미지 하나는 잘만들어놨어요...


옆에는 투명젤리케이스와 ESR 스마트케이스 및 강화유리입니다!






박스를 열면 미니5 본체와 구성품(10W 충전기+라이트닝케이블) 입니다 


참고로! 미니5도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물론 C to 라이트닝 및 충전기는 별매 ^^ 박스에는 30W 까지 되느걸로 나와있지만


밑에서도 한번 충전테스트를 해봤지만 최대 22~24W 인거같습니다 보통은 18W 수준이더군요 


기기 본체는 제가 스페이스 그레이를 산지라 정말 이쁩니다 이 오묘한 색상은 정말 잘뽑은거같아요..

강추입니다!!






ESR 스마트케이스와 강화유리 부착을 해봤습니다. 참고로 스마트 케이스는 뒷판이 하드케이스가 아닌 

TPU로된 버젼입니다.


케이스 엄청좋습니다 퀄리티가 아주좋습니다 뒷판은물론 커버가 정품이랑 비교해도될정로 나쁘지않네요


강화유리 또한 엄청 부드럽고 터치도 잘됩니다 가이드라인이 들어있어 붙이기도 쉽고요

(먼지 몇개들어간건 비밀...빼기 너무 힘듭니다..)


안투투를 심심해서 돌려봤는데 성능하나는 역시...끝내줍니다..





간단한 충전테스트입니다 PD충전기로 정품 C to 라이트닝입니다.

30W가 풀로 안들어가더군요... 그냥 18W 충전이라고 보시는게 간단할거같습니다.




아이패드가 또 카톡이 지원이 되니 한번 깔아봤습니다 의외로 엄청편합니다?...

이걸 아이패드만 해주다니..안드로이드 개찬밥.. 아마 안드탭은 앞으로도 해줄의향이 없는거 같습니다.

이런걸 이제서야 지원해주는 카톡도..참 카톡은 할 이야기가 진짜 많습니다 ㅂㄷㅂㄷ


그리고 영상부분은 18:9 비율 혹은 21:9 요즘 영상이나 영화 뮤비는 비율이 이렇다보니 

갤럭시S10플러스와 비슷한 화면크기가 나옵니다...


그나마 16:9 비율 영상은 좀 나은데 미니로 동감은 좀 아닌거같습니다 

아이패드로 동감해야겠다!! 하시는분들은 프로11인치는 가셔야할듯합니다..ㅠㅠ  


동감은 맘편하게 삼성탭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요..



아직 개봉기이다 보니 몇일 못써봐서...더 말씀드릴게 없네요  간단한 첫인상은 역시 아이패드는 아이패드다..라는 느낌입니다.


없으면 불편한데 막상 있으면 또 할게없는? 저같은경우 PDF보는게 확실히 편하네요 게임도 여러개 돌리다보니 편합니다 ㅋㅋ


아 그리고 저는 셀룰러 버젼이 필요가없어서... 와이파이 버젼을 구매했는데 밖에 들고 돌아다니시거나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

혹은 가는곳마다 와이파이가 없다 하시는분들은 셀룰러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저같은경우 급하면 세컨폰(포코폰) 핫스팟 틀면되는지라 배터리걱정도없고... 가는곳마다 와이파이가 빵빵합니다 


조금 더 써보고 사용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바쁘네요..ㅠㅠ

(시험이 끝났는데도 과제 폭탄이라... 이게 시험이 끝난건지 의문이 드네요ㅠㅠ) 



혹시나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공감이나 광고클릭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