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IT 기기

갤럭시 버즈 컴플라이 폼팁 및 2주간의 사용후기!(Galaxy Buds,TRULY WIRELESS PRO)

by 배붕이 2019. 3. 26.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갤럭시 버즈 이야기입니다 !! 이번에는 컴플라이 폼팁을 한번 구매해서 어떤지 한번 이야기 해드릴까합니다.

저번에 돈이 좀 여유가 안되서 사질 못했는데 이번에 기회가되서 구입을 해봤습니다 

구입을 한 이유로는!! 사람들의 호평입니다 끼면 음질이 달라지고 착용감도 엄청 좋다길래 지름신이 강림해 버렸죠...ㅠㅠ


그리고 2주동안 여러가지 폼팁도쓰고 밖에서 사용한 후기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조금이라도 구매에 도움이 됬으면 좋겟네요


먼저컴플라이 폼팁입니다 저는 3쌍 들어있는 제품을 구입을 했습니다.


왼쪽부터 컴플라이 폼팁, 호환폼팁 TB300 L사이즈, 기본 이어팁 L사이즈 입니다.

크기 차이가 꽤 나죠?? 그리고 노즐 끼우는 부분에 고무처리가 되있어서 쉽게 빠지지 않게 되있습니다

(이것 덕분에 낄때도 잘껴지질 않습니다 ^^....)



장착한 모습입니다 상당히 작습니다 기본 이어팁보다 작습니다 문제없이 착용됩니다.




이렇게 기본 이어팁처럼 폼팁을 끼운상태에서도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호환폼팁은 높이때문에 뚜겅을 닫지않으면 충전이 되질않죠 

그에비해 높이가 낮다보니 이러한 장점은 있습니다.



결론입니다!! 굳이..? 살필요가 있나??....정도네요 기본이어팁으로 문제없는 분들은 구매하실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기존호환폼팁으로 잘쓰고 계신분들도요 


물론 장점은 없지않습니다! 저음부분이 많이 살아납니다 기존이어팁에 비해 음질향상은 분명해요! 

하지만 진짜 엄청나게  이거이거 딴이어폰 수준인데? 까지는 아닙니다..


차음성부분 이건 귓구멍 크기에 따라 다를거같네요 일단 전 아닙니다...귓구멍이 크다보니...

본인 귓구멍이 많이크다!! 그럼 고민좀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ㅠㅠ

 

그리고 귀가편합니다 확실히 통증이 없어요 이것만큼은 좋네요 

다시한번말씀드리자면....평소에 컴플라이 폼팁을 써보셨던분들이 아니면 기존에 호환폼팁을 사시고 나머지 치킨시켜먹는게 좋은방법중 하나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생각한것보다 기대이하입니다...ㅠㅠ


마지막으로 그동안 버즈이야기를 해보자면 전 대학생이다보니 지하철을 많이탑니다 

1호선~~신도림 걸쳐서 합정을 지나 이렇게 다니는데(지옥철은 다 거쳐서 지나갑니다 ㅎㅎ)


끊김은 확실히 있습니다. 없을수가 없죠 무선이어폰이 

처음 받자마자 쓸땐 그정도가 심한편이였는데 두번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두번째 이후에는 확실히 덜끊깁니다 이점은 차후 나아질거같아서 괜찮아 보입니다.


음질부분은 확실히 제가 에어팟을 쓰다넘어와서 만족하는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오픈형보단 커널형이 제귀에는 맞는거같네요...  애초에 에어팟과 버즈는 오픈형과 커널형이라 음질부분에서 이렇다 저렇다 비교하기 좀 그런건 사실입니다..ㅠㅠ

음질부분에선 이퀄라이져 켜주니 확실히 나아졌습니다.


통품 부분에선...에어팟이 압승입니다 버즈가 통품이 안좋은건 아닌데요..그렇다고 막 엄청 잘들리고 내말이 잘 전해지는것도 아닙니다 아무래도 에어팟이 설계 자체가 마이크가 아래쪽을 향해있다보니 어쩔수 없는거 같네요

통화를 많이 하시는분들에겐 비추드립니다...추후에 펌웨어로 나아질수도 있겟지만 당장은 아닌거같네요


이렇게 보니 버즈가 안좋다고 쓴거같은데 안좋은건 절대아닙니다 

준수한 음질 가격 배터리 무선충전의 편리함 

에어팟처럼 배터리도 연결시 표시기능 삼성기기와의 좋은 호환성.. 잘나온 무선이어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다만 기어 아이콘x 부터해서 3세대 물건인데 아직까지도 아쉬운점이 있다는게 좀 그렇네요 통품과 끊김은 계속해서 해결해주리라 믿습니다.


정리를 해드리자면 

삼성핸드폰을 쓰신다면 갤럭시 버즈 추천드립니다 삼성핸드폰이랑 연결시에 삼성만 있는 SSC코덱으로 연결이 되는데 

이코덱이 꽤나? 좋습니다 영상싱크 밀림도 없는편이고 SBC에 비해 확실히 끊김이 없습니다.


난 엘지폰이나 아이폰 쓰는데 그럼 별로인가? 하실수도 있는데 이번에 버즈가 AAC코덱도 지원하면서 엘지폰이나 아이폰을 쓰셔도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걱정안하셔도  될거같네요


돈만있다면 젠하이져 모멘텀TWS 이런거 사는데 가격이 어마무시하고... 저처럼 귓구멍 때문에 에어팟을 제대로 사용못하시는분들이라면 버즈도 나쁘지않은 선택같습니다. 차차 나아지겠죠?? 지금도 나쁘진않지만 뭔가 2프로 부족한..ㅠㅠ


혹시나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