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충전용품

모루이 30000mAh 고속 무선충전 PD 보조배터리 리뷰 (Morui 30000mAh HighSpeed Wireless charging PD Power Bank)

by 배붕이 2021. 5. 31.

 

오랜만의 보조배터리 리뷰입니다. 그동안 일이 너무 바쁘다 보니 글을 쓰지 못했네요..ㅠ

시간만 되면 2~3일 정도 자리에 앉아서 블로그를 글을 작성하고 싶지만...

시간이 허락이 되지 않는 게 너무 슬픕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오늘 리뷰할 제품은 모루이라는 회사의 PD 보조배터입니다.

해당 보조배터리는 제목에서부터 알수 있듯이 15W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30000mAh 대용량의 PD 보조배터리입니다. 용량이 어마무시 합니다.

2만 용량도 많다고 하는데 3만이면 ㅎㄷㄷ 하죠

대신 그만큼 무게도 어마무시합니다 ㅎㅎㅎㅎ

 

예전에 출시특가로 판매할때 저도 모르게 구매해버린 제품입니다....어 저렴하네? 사야겠네?

의식의 흐름대로 구매를 해버렸던 ㅠㅠ 이런 충동소비 멈춰야 하는데 말입니다.

 

간단하게 보조배터리 스펙을 소개해드리자면

포트는 총5개로 

 

최대 18W 입/출력을 지원하는 C 타입 PD포트 1개

QC3.0 18W 출력을 지원하는 A타입 포트 2개

QC3.0 18W 충전용 마이크로 5핀 포트 1개

QC3.0 18W 충전용 라이트닝 포트 1개

 

총 5개의 포트를 제공합니다. 포트 구성이 정말 다양하죠

용량 3만에 비해 출력이 다소 낮은게 아쉽긴 합니다...18W로 용량 3만은

정말 오래걸립니다. 45~65W로 2만 용량도 시간이 조금 걸리는거 감안하면..ㅎㅎ

대충 견적이 잡히시겠죠

 

그리고 보조배터리에서 보기 힘든 라이트닝 포트까지 있습니다.

라이트닝 포트에서도 18W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정말인지는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의 출력은 15W입니다. 수치상으로 15W이긴 하나

삼성의 15W 고속 무선충전 규격과는 다른 15W입니다.

 

갤럭시면 9W 고속 무선충전이고 엘지나 기타 15W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핸드폰의 경우

15W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7.5W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한지는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판매처에 문의해보시는게 가장 빠를듯 합니다.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포장 및 박스디자인입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디자인과 포장입니다.

 

 

사은품인 흡착패드입니다.

 

무선충전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빨판쪽을 휴대폰에 갖다대고 스티커쪽을 보조배터리에 붙여주면 됩니다.

 

 

박스를 열어봅니다.

 

제일 먼저 사용설명서와 A to C 케이블이 반겨줍니다.

C to C 케이블이 아닌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보조배터리 본체입니다.

 

정말 크고 굵고...우람합니다. 진짜 무겁다! 라는 느낌이 빡하고 듭니다.

공식 무게가 656g입니다...유사시 둔기사용 정말 가능할것 같습니다.

 

 

보조배터리 후면에는 상세사양, 옆면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전면에는 각종 입/출력 포트와 잔량 확인용 LED가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눌러서 남은 잔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트는 총5개로 앞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최대 18W 입/출력을 지원하는 C 타입 PD포트 1개

QC3.0 18W 출력을 지원하는 A타입 포트 2개

QC3.0 18W 충전용 마이크로 5핀 포트 1개

QC3.0 18W 충전용 라이트닝 포트 1개

 

다양한 입/출력 포트가 존재합니다.

말씀드린 18W 출력은 단일출력시 가능한 출력이라 보조배터리에 기기를 1개 이상 연결하는 순간

5V 일반 충전으로 전환됩니다. 총 출력이 22.5W 라는데 여기서 나눠가지겠죠? 상당히 느릴겁니다. 

 

그래서 무슨 포트를 어떻게 쓰면 어떻게 출력이 나온다 알려드릴만한게 없습니다....

그냥 2개 이상 이용하시면 5V 일반 충전입니다. 

그래서 저도 테스트할 때 그냥 단일 출력 테스트만 진행했습니다.

 

포트별 프로토콜 테스트도 진행할까 했는데 18W PD/QC3.0 출력말고는 특별한 게 없어서

이것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PPS도 안되다보니...

 

 

샤오미 2만 용량 45W PD 보조배터리와 크기 비교입니다.

 

샤오미 45W 보조배터리도 정말 한 덩치한다고 생각했는데 모루이 앞에서 작아보이네요...ㅎ

 

 

 보조배터리 충전 테스트입니다.

 

충전을 시작하면 저렇게 LED에 불빛이 들어옵니다.

 

 

PD 충전/ QC3.0 충전 테스트입니다.

 

문제없이 PD/QC3.0 18W 고속충전이 잘되는 모습입니다.

 

 

라이트닝 포트 충전 테스트입니다.

 

PD 포트를 이용한 C to 라이트닝 케이블 이용시 18W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A타입 포트를 이용한 충전시 10W 급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역시 A타입 라이트닝으로는 5V 2.4A가 한계인듯 합니다.

 

 

마이크로 5핀 포트 충전 테스트입니다.

 

여기서 이상한 게 18W 고속 충전이 되질 않습니다...

분명 12V로 바뀌는걸 보면 18W 고속 충전이 되야 하는데 10W 이상 올라가지를 못합니다.

다른 QC3.0 충전기로 시도를 해봤지만 결과는 동일했습니다.

 

불량인건지 아니면 제품 정보가 잘못된건지...흠 이상하네요

 

 

V50 고속 무선충전 테스트입니다.

 

고속 무선충전 알림이 뜹니다. 정상적으로 잘 충전되는 모습입니다.

 

 

S21 울트라 고속 무선충전 테스트입니다.

 

처음에 9W 고속 무선충전이 잘되네? 싶다가 충전이 재시작 되면서

일반 무선충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해당 현상은 삼성이 최근에 패치를 하면서 일어난 현상인데

정품이나 비인증 무선 충전기에서는 5W 일반 무선충전으로 작동하게끔 패치를 했습니다.

 

구기종들은 아직까지 이상이 없는 듯 한데 S20 시리즈부터는 해당 현상이 생기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이 무선충전이 되는 보조배터리를 구매하고 싶다! 그냥 정품사는게 맘 편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25W PD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EB-U3300 리뷰! 

 

삼성 25W PD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EB-U3300 리뷰! (Samsung 25W PD Wireless Charging Power Bank EB-U3300)

이번에 소개해드릴 물건은 삼성의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EB-U3300입니다. 삼성이 의외로 꾸준히 보조배터리를 국내에 내고 있습니다. 저도 EB-P1100이라는 삼성 보조배터리를 하나 구매해서 리뷰도

baebung-i.tistory.com

 

 

A타입 포트 충전 테스트입니다.

 

순서대로 S21 울트라/ V50 / 샤오미 45W 보조배터리입니다.

 

AFC, QC3.0 출력에 맞게 잘 충전되는 모습입니다.

V50이 출력이 낮게 사진이 찍혔는데 엘지폰들이 충전속도가 조금 느리게 올라가고

출력이 출렁거리는 일이 많아서 사진이 저렇게 찍힌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문제없이 출력 잘나왔습니다.

 

 

PD 충전 테스트입니다.

 

순서대로 아이패드 프로11인치 2세대/ S21 울트라/ V50 입니다.

 

나머지 전부 충전이 잘됐는데 V50만 이상하게 일반충전으로 5W가 들어갑니다.

엘지폰이랑 호환성이 안좋은건지... 엘지폰 쓰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할것 같네요

 

 

집에 있는 파우치에 모루이 보조배터리를 껴봤습니다.

 

네...안들어갑니다. 저 파우치 생각보다 무지 큽니다. 그런데 공간이 부족하네요...

이건 어쩔 수 없이 생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모루이 30000mAh 고속 무선충전 PD 보조배터리를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이름 그대로 배터리 용량 덕분에 정말 크고 무겁습니다. 보조배터리 완충 테스트도 해보려고 했는데

너무 오래걸려서 포기했습니다...ㅠ

 

용량대비 출력이 아쉽긴 합니다만

15W 고속 무선충전, 3만 대용량, 다양한 포트 지원,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 등

장점도 많은 보조배터리입니다. 특가가 없다고는 해도 2만원 후반대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대용량의 보조배터리가 필요하시다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출력이 낮아도 되고 오랫동안 보조배터리가 유지되어야 한다고 하면

이러한 제품도 나쁘지 않을 듯 하구요 캠핑이나 여행등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포트도 다양하다보니 여러기기를 충전할수 있어서 더더욱 유용할수도....

 

가장 큰 단점은 역시 용량대비 충전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점이고

그렇다보니 2개 이상 동시 출력시 무조건 5V 일반 충전으로 전환된다는 점도 아쉽긴 합니다.

뭐 충전속도도 빠르고 동시 출력시 고속충전도 잘되려면 그만큼 돈을 더 줘야 하는 게 맞습니다만

아쉬운건 어쩔수가 없네요 ㅠ

 

본인이 25~60W급의 PD 고속 충전이 필요하고 동시에 여러기기를 고속 충전하고싶다 이러면

돈을 더 쓰셔야 합니다. 아니면 특가가 나오기를 바라는 수 밖에...ㅎㅎ 

 

12~15W 고속무선충전2.0을 지원하는 갤럭시 기종을 사용중이라면 고민을 좀 해보셔야 할겁니다.

앞에서도 말씀 드렸다 시피 S21 울트라 기준 9W 고속 무선충전이 아닌 5W 일반 무선충전으로 전환됩니다.

 

스펙이 비슷한 고용량 보조배터리가 요즘에 많이 나오는데 반드시 본인에 용도에 맞는지

체크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나 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 클릭이나 공감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 힘이 됩니다!

 

댓글2

  • BlogIcon 팔랑귀톰 2021.06.06 20:21 신고

    블로그글 재미있게 읽고있습니다^^ 이번에 S21 Ultra 를 구입하였는데 판매중인 외장형 PD 보조배터리중 유선 25W + 무선 15W(삼성Spec)를 지원하는 제품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더군요. 결국 삼성정품인 E3300을 구매하였는데 여러모로 아쉽더군요. 삼성에서 안나온다면 다른 업체들로 부터라도 삼성규격 15W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좀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답글

    • BlogIcon 배붕이 2021.06.08 01:32 신고

      전작인 U1200이 9w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했는데 후속작인 U3300에서 7.5W 고속 무선충전으로 너프를 시켰죠....이게 아마 발열때문일겁니다.

      가뜩이나 무선충전은 발열이 심한데 보조배터리에서 무선충전을 하려니...높은 출력을 지원해도 발열때문에 제속도를 내지 못하죠 삼성의 스탠드형 고무충2.0 15w 를 지원하은 무선충전기는 쿨링팬까지 달려있는데 그것도 발열때문에 제속도를 못내는 ㅠㅠ....

      그리고 삼성의 고무충2.0 12~15w는 독자규격이라 아마 다른데서 나오기 힘들겁니다.
      애초에 무선충전기중에서 고무충2.0 12~15w 를 지원하는 무선충전기가 삼성정품밖에 없습니다...
      상당히 아쉽죠 ㅠㅠ....
      여러 서드파티가 나오면 좋을텐데말입니다.

      마지막으로 허접한 블로그 글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