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충전용품

나우(NOW) C to C 케이블 구매하지 마세요~! PPS 출력 불량 후기

by 배붕이 2020. 11. 21.

 

제가 예전에 케이블이나 충전기에 처음 이것저것 관심을 가지기 시작할 때

정말 여러 회 사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그중에서도 마음에 들었던 게 나우 케이블 1세대입니다.

 

1세대 제품을 구매할 때만 해도 20V 5A = 100W, 3.1 Gen2 10Gbps 전송속도

고스펙의 C to C 케이블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있다고 해도 가격이 ...ㅎㅎ 저렴하지는 않았죠 

1m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았지만 국내 AS 2년도 된다고 하고...

아마 제가 기억하기로는 양면 무이음 단자도 이 업체에서 제대로 사용하기 시작했던 걸로 압니다.

게다가 애플에 납품하는 케이블이라고 광고까지 하니 믿음이 갔습니다.

케이블 자체는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케이블 재질이나 마감까지 전부 다 좋았습니다.

 

(1세대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1세대 제품을 잘 쓰다가 이제 여기저기서 100W, 10Gbps 케이블이 출시되기 시작할 때쯤

나우 케이블도 2세대를 출시했는데. 1m 밖에 없던 1세대에 비해 케이블 길이가 여러 종류로 출시했습니다.

케이블 자체 스펙은 동일하게 100W 지원, 10Gbps 전송속도를 지원했습니다.

가격도 나름?.. 괜찮아져서 1.5m, 3m 2개를 구매했습니다.

 

그렇게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갤럭시가 45W PPS 충전을 지원하면서 100W 케이블의 용도가 또 생기고 있죠

그에 맞춰서 45W PPS 충전도 지원하고 100W 출력도 지원하는 충전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충전기 리뷰를 위해서 오랜만에 꺼내서 테스터기에 측정을 해보는데

나우 케이블을 연결하니 PPS 출력이 3A로 출력이 나옵니다.

분명...100W 케이블이라 5A가 나와야 정상인데 말이죠

그래서 따로 100W 출력이 나오는 버바팀 충전기에 연결을 해서 또 측정을 해봤습니다.

 

버바팀 140W PD3.0 PPS 멀티 충전기 리뷰! 

 

버바팀 140W PD3.0 PPS 멀티 충전기 리뷰! (Verbatim 140W PD3.0 PPS Multi Charger)

이번에 소개해드릴 충전기는 버바팀의 140W PD3.0 PPS지원 멀티 충전기입니다. 해당 충전기는 제목부터 알 수 있듯이 모든 포트 사용해서 총 출력 140W를 지원합니다. 말장난이긴 합니다만 충전기 자

baebung-i.tistory.com

 

 

테스트기 여러 대를 이용해서 측정해봤지만 전부다 3A로 출력이 됩니다...

당황스럽더군요 분명 100W 케이블인데 왜?... 

 

클레버 타키온의 100W 케이블입니다.

 

100W는 물론 10Gbps 전송속도를 지원합니다.  나우 케이블과 같은 스펙입니다.

정상적으로 5A 출력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정상입니다...

 

클레버 타키온 453PQ에 연결해봤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USB PD PPS 접지형 156W 고속 멀티 충전기 453PQ 리뷰! 

 

똑같이 3A 출력으로 60W까지만 출력이 됩니다.

 

클레버 타키온 100W 케이블입니다. 전송속도는 USB2.0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5A 출력이 잘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100W 이랑 PPS 출력이 같이 나와서 그런가?라는 생각에

45W PPS 출력을 지원하면서 단일 포트 87W 출력이 가능한 LVSUN 충전기로 시도해봤습니다

 

아이노비아 45W PPS LVSUN LS-PD87W USB PD 멀티 충전기 리뷰!

 

결과는 동일하게 3A 까지만 출력이 됩니다.

 

 

같은 LVSUN 충전기에 클레버 타키온 케이블입니다.

 

정상적으로 4A 출력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나우 케이블 3m 제품도 동일하게 3A 출력이 됩니다...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이쯤 되면 제품 불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제조사측이랑 판매처에 연락을 해봤습니다만...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네 회사가 망했습니다. ㅎㅎㅎㅎㅎ

나우 인터내셔널이라는 회사인데 홈페이지는 진작에 없어졌고 검색하면 나오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없는 전화번호라고 나옵니다.ㅋㅋㅋㅋㅋㅋ

 

(해당 회사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

 

혹시 몰라서 판매처인 APOINT 쪽으로 연락을 해봤습니다. 연락하기 진짜 힘들었습니다..

제가 불량증상을 설명해주고 회사측하고 연락을 해보고 싶다고 하자

자기들도 업체측하고 연락이 안 된다 새로 물량을 받지도 못하고 있고

재고 있는 것만 판매 중이다 라는 어이없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는 저한테 해당 증상으로 교환은 가능하다는 의미 없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제 돈은 허공으로 공중분해가 됐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화도 안 나네요

2년 AS도 된다고 광고도 하는데 ㅋㅋㅋㅋ 아직 AS기간 남은 케이블도 있는데 ㅋㅋㅋ

 

요즘에 나오는 고출력 충전기들은 대부분 45W PPS 출력을 지원하는데 이렇게 되면

사실상 나우 케이블은 100W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겉모습만 100W 케이블이고 실제로는 60W 케이블을 사용하는...ㅋㅋㅋㅋ

어떻게 된 건지 알고 싶어도... 회사가 망했고 누구한테 물어볼 수도 없네요..ㅎ

 

제가 더 확인해본 결과 PPS 출력이 나오지 않는 100W 충전기에서는

정상적으로 100W 출력이 가했습니다. 그런데 애플 정품 충전기 말고는 요즘에

PPS 기능이 안 들어간 충전기를 찾는 게 더 힘들 거 같습니다. 

애플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시면서 아이패드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아직까지는 괜찮아 보입니다만 PPS출력을 지원하는 사제 고출력 충전기나

45W PPS 충전을 사용하는 갤럭시 유저들은...네... 답이 없습니다.

 

사실 1세대 나우 케이블을 AS를 한번 받아본 경험이 있습니다. 단자 부분 플라스틱이

금이가서 AS를 신청한 적이 있는데 바로 새제품으로 교환해주시는거 보고

오...AS도 마음에 드는데~하면서 2세대 제품을 고른건데...ㅋㅋㅋㅋㅋ

너무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케이블을 만든 회사가

망해버렸기 때문에 아직도 사용을 하고 계신다면 AS는 없다는 생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새롭게 구매를 하실 분들도 해당 나우 케이블은 절대 구매하시면 안 됩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2년 AS 보고 구매하는건데 이마저도 없으면 차라리

저렴한 중국제 C to C 케이블을 구매하는게 더 좋습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클릭이나 공감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