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충전용품

UM2 QC80W & 프리디 EA1703 USB PD 멀티충전기 리뷰(UM2 QC80W, Freedy EA1703 USB PD Multi Charger)

by 배붕이 2019. 2. 26.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아주 유명한 제품들입니다. 아시는분들이 이미 다 알고 계신 제품인데 바로 lvsun oem 제품들입니다.

좀 늦은 감이 있고 물릴 수도 있겠지만 재밌게 봐주세요..ㅎㅎ

아직 usb pd 충전기들이 생소할 적에 알리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몇 분 있엇죠 정발을 할까 했는데 국내회사들이               이름만 바꾸고 출시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리디가 제일 먼저나온 걸로 알고 있고 그 뒤로 um2나 inote등 후발 업체들이 oem해서 국내에서도 많이 보급되었죠. 

당시 인기가 많았던 이유 중 하나가 c타입 포트로 60w까지 pd충전이 가능하면서도 나머지 4포트가 전부다 퀵차지3.0을지원하고 c타입 포트가 아닌 a포트에서도 젠더를 통해 일반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만능형 멀티 충전기였죠 포트 수도 많고 전부 다 고속충전까지 되니깐요.


게다가 출시 초기에 특가도 많이 했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소문이 나서 많이들 구매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초반에는 pd포트 사망 문제 충전기기 동반 사망 (충전기와 같이 충전하던 기기들 특히 노트북) a포트 사망문제등 이러한 문제로 인해 안좋은 말들이 많이 나오기도 했죠. 개인적으로 충전기기 동반 사망은 동봉케이블이 문제가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pd포트 불량으로 교환하고 나선 문제없이 잘 썻습니다. (현재는 qcpd100w ,420qd 쓰는중입니다)

물론 그 후속 제품들은 좀 별로더군요....

충전기인 만큼 충전이 잘되는게 중요하겠죠?? ㅎㅎ 외관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프리디 블랙화이트 2개랑 um2 화이트1대씩 가지고있습니다.

박스 디자인이 같은 거 보시면 똑같은 oem 제품임을 알수 있습니다. 포장상태도 똑같아요 ㅋㅋ

KC 인증번호도 똑같죠 ㅎㅎ



블랙은 프리디 화이트는 um2제품의 비교입니다 색깔만 다르다고 보시면됩니다.

포트 구성은 위에서부터 충전 led , c타입pd 포트(60w지원) +4개의 qc3.0 지원포트(일반 노트북 충전도가능) 총5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총 4개입니다 거치대,  8자 AC코드 , 동봉 c to c케이블, 파우치 

거치대 : 싸구려 틱합니다...그냥 거치가 된다 정도? 충격에 쉽게 빠집니다.

c to c 케이블 : 사진에는 없는데쓰지마세요 사망한사례도있고 외관품질 전부다 별롭니다. 사제 pd케이블은 대안이 많습니다.

파우치 : 이것도 쓰지마세요 같이 넣어다니면 충전기에 묻어납니다 ㅋㅋㅋㅋ 엄청쉽게요 그냥 손으로 만져도 묻어나요

8자 AC 코드 : 애도 별로입니다 솔직히...엄청뻑뻑해요 국내에서 따로 돈주고산 8자코드가 있는데 엄청 부드럽게 들어갑니다...몇번 끼웠다 뺐다가 하시면 좀 괜찮아집니다.


이렇게 말하니 전부 다 별로네요..ㅋㅋㅋㅋ 



이제부턴 충전 테스트 입니다!.=



제일 먼저 포코폰! qc3.0과 pd충전 테스트입니다. 역시나 별일 없이 잘되는 모습입니다.



pd지원 보조배터리인 qb820이 EMIGVELA 입니다. 맥스로 잘 뽑아주네요 ㅎㅎ


그램 pd충전입니다 문제없이 52w 풀충전 해주네요


아무래도 80w가 총출력인 제품이라 포트를 다쓰진 않고 포코폰 및 qb820을 qc3.0 충전을 해봤습니다

문제없이 그램 pd 충전을유지합니다 80w가 총출력이긴한데 실제로 90w조금넘게는 나와줍니다. 하지만 지키는게 좋겠죠?



이게 바로 a포트에 꼽는 일반 노트북 충전 젠더와 케이블입니다 그램도 충전할 수 있는데요 한번 해봤습니다.

문제없이 충전기로 인식해서 충전이 잘됩니다 동봉충전기인 45w와 동급으로 충전 빠르게 되고요 



마지막은 역시 아이폰충전 테스트입니다  일반 a포트와 pd충전인데요

a포트에선 12w충전이 잘되는모습이고 pd포트에선 9v로 pd충전이 잘되는모습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좋은 충전기입니다 같이 들어있는 구성품과 충전기 본체 품질(기스라던가 재질)이 좀 그렇긴 합니다 만 충전기 자체로만 보면 

분명히 좋은 충전기입니다 널널한 5포트 pd충전 지원 그 이외에도 충전할 기기가 많은 경우 4개의 a포트를 통한 퀵차지 충전가능 게다가 일반 노트북또한 젠더를 통한 노트북충전도 가능하고요 만능충전기라 부르는 이유가 분명히 있죠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한번에 여러가지 충전을 하셔야되는분들 보조배터리 핸드폰 블루투스 제품 무선충전기 연결 고속충전 전자기기가 많은경우 등등 포트가 널널하다보니 활용하기 쉽습니다.  

일반 노트북 충전도하면서 다른기기도 충전하고싶으신분들 <- 본인 기종에 맞는 젠더를 따로 구입하셔야합니다  젠더는 알리에서도 직구가 가능합니다.


좀 더 고출력 원하시거나 크기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다른 대안들도 많이 나와 있으니 잘 찾아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구매를 하신다면 브랜드나 이름만 다르게 나온 제품이고 내부는 똑같습니다 더싼데나 as가 잘되는 곳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usb pd 케이블또한 동봉케이블보단 따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c to c pd케이블도 시간이 되는 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가지 더 구매하시고나서 지금은 없다지만 a포트 전부다 퀵차지 잘되는지 pd포트 이상없는지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