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충전용품

샤오미 신형 USB PD 보조배터리 20000mAh 리뷰 및 개봉기 (Xiaomi USB PD Power bank 3 PLM07ZM)

by 배붕이 2019. 3. 9.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하면서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의 신형 보조배터리인  PLM07ZM 입니다.

이제품은 20000mAh 용량과 USB-PD를 지원합니다 동급 용량 2만에 PD지원보조배터리 들에 비해 가격도 엄청 저렴합니다..중국기준..ㅠ

(국내는 살짝 가격이 올랐지만 특가로는 3만원초중반대 입니다) 


그래도 다른 PD지원 보조배터리와 비교시 용량대비 가성비가 월등합니다! 역시의 가성비의 샤오미..ㄷㄷ


유일한단점이라면 둔탁하고 좀 무겁습니다 ㅎ... 그이외에는 단점이 없는듯합니다. 무게가 무려 439g...


전작과 동일하게 QC3.0을 지원해서 입출력 18W 지원이 됩니다.  5V 2.4A / 9V 2A / 12V 1.5A

그리고 USB PD를 지원하다보니 최대 입력 45W 출력은 40W를 지원합니다 PD를 지원하는 기기에 충전이 가능하고

PD충전기로 보조배터리 자체도 충전이 가능합니다.(45W 출력을 지원하는 PD충전기가 있으셔야 합니다.)



본체 및 패키징입니다. 뒷면을 보시면 지원하는 입출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5W)

구성품은 특이하게도 C to C 케이블이 아니라 A to C 케이블이 들어가 있네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C to C 충전이 가능한데 ㅠㅠ

역시나 저는 사제케이블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본체 디자인입니다 몸체 자체는 매트한 재질로 구성이 되있고 촉감도 좋고 고급진 느낌이 납니다!

상하단은 유광처리된 유리같은 느낌인데...이게 기스가 엄청잘날거같아요 ㅋㅋㅋ 

그리고 글자가 써있는데 정말 더럽게 안보입니다..ㅋㅋ 이럴거면 아예  써놓질 말지...



동봉 숏 케이블입니다 쓰시는분에 따라서 유용하게 쓰실듯 합니다!



제가 주력으로 쓰는 QB820과의 비교입니다 전체적으로 좀 크죠?... 약 40g정도 더무겁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납득 가능합니다.



본체 충전 테스트입니다 45W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램 및 포코폰 충전테스와 충전프로토콜(어디까지 지원하는지) 테스트입니다.

그램 그냥 뭐 충전잘됩니다 이게 안되면 이상한거죠... 

포코폰또한 충전됩니다! 하지만 PD방식으로 충전을 하지않더군요 ㅠㅠ 아쉬운 부분입니다만 A포트로 퀵차지 출력이 가능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이부분은 다른테스터기 사용해서 나중에 기회가되면 다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충전 프로토콜인데 이 보조배터리 또는 충전기가 어디까지 지원을 하는지 알수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여러가지 다 지원하네요 화웨이랑 오포 꺼 빼구요




결론입니다.. 네 자신이 대용량보조배터리가 필요하면서 노트북이나 기타 PD충전이 필요하다 사세요!! 

그냥... 뭐 이건 가격이 깡패입니다 원래 5~6만원대 하던건데 자기혼자 3만원대에서 놀고있으니 

다만 무게나 부피는 감안하셔야합니다 ㅎㅎ... 확실히 무겁습니다 그리고 상단 하단이 말씀드린것처럼 기스 잘나게 생겼습니다.


이외에 단점은 딱히 찾기가 힘드네요... 


궁금하신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7

  • 이응이응 2019.10.12 23:31

    노트북 충전용으로 보고 있었는데 15V 3A로 45W PD충전이 되나보네요.
    충전 테스트 글 찾아보고 있었는데 덕분에 좋은 글 잘 봤습니다~
    답글

  • BlogIcon choitzy 2020.04.15 09:20 신고

    저도 최근에 맥북프로충전용으로 구매를 했는데 충전이 안되서 테스터기 사서확인했더니 입력 10~12w 출력 10~15w밖에 나오지 않는데 이건 불량인가요 아님 설정 하는게 따로 있는건가용?^^

    감사합니다~
    답글

    • BlogIcon 배붕이 2020.04.15 17:36 신고

      입력 10~12w는 뭔가가 이상한데요 ..?
      본문의 샤오미 45w 보조배터리 맞으시죠?

      일단 테스트 환경을 알아야합니다.
      1. 보조배터리 충전은 뭘로 하셨는지
      2. 맥북프로을 보조배터리로 충전할때 C to C 케이블 사용하셨는지

      맥북프로 살때 들어있던 케이블로는 해보셨나요??
      출력이 10~15w 나오는게 이상합니다. 차라리 작동을 안하면 모르겟는데....

    • BlogIcon choitzy 2020.04.15 23:13 신고

      네 샤오미 45w 맞습니다~
      1.보조배터리 충전은 애플정품 맥북 충전기인 65w 충전기 + (리뷰하신 100w 케이블)^^ 로 했구요~
      2. 네 c to c 로 충전했습니다 ~
      #충전을 정품케이블로도 해보고 100w 케이블로도 해봤는데 똑같더라구요 ㅜㅜ

      아이폰 8 또한 15w 밖에 안나오더라구요,,
      초기 불량이라는 말도 있던데 초기불량이겠죠? ㅜ

    • BlogIcon 배붕이 2020.04.16 11:20 신고

      일단 불량으로 의심이되네요 테스터기 문제일 확률도 있겟지만 가능성이 적어보이고

      마지막으로 테스터기 연결하지 마시고 충전해보셨을때 완충 시간을 간단하게 테스트 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구매하신지 얼마안되셨다면 빨리 교환이나 반품을 ㅠㅠ 그런데 보통 불량이면 충전이 안되는데 이런 불량은 처음보네요...

      아이폰8도 15w 들어가는거면 PD로 작동한다는건데..

    • BlogIcon choitzy 2020.04.16 13:21 신고

      네 감사합니다 ^^ 앞으로 리뷰도 기대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