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충전용품

아트뮤 고속무선충전기WC310& 위메프 특가 9v고속무선충전기 리뷰(ARTMU Wireless Charger)

by 배붕이 2019. 2. 18.



무선충전기 2개를 새로 구입을 했습니다. 아트뮤 고속무선충전기인 WC310 리퍼상품을 싸게팔더군요 

그리고 위메프에서 특가로 판매하던 9v 고속무선충전기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런류 특가제품들은 회사이름만 다르고 똑같은 oem제품입니다...ㅎㅎ 자세히 보시면 로고만 다르거나 디자인이 다비슷하거나 할겁니다.


리뷰를 진행하기전에 알아두면 좋은팁은 어떤핸드폰이던 고속무선충전이 될려면 9v혹은 12v 로 입력이 들어와야합니다. 5v대는 고속충전이 아닙니다.

각 회사별 고속충전 속도를 짤막하게 알려드리자면 

아이폰8 시리즈 이후 핸드폰 :  7.5w

엘지 v30이상 무선충전 지원핸드폰  : 15w

삼성 노트5 이상 핸드폰 : 9w 

소니나 픽셀 등등 많지만...주로 많이쓰는3개 회사들만 알려드렸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나중에 한꺼번에 글을 따로 한번 쓸려고 합니다 ㅎㅎ


외관은 그냥 평범한 거치대형 충전기입니다 구성품은 c타입 케이블을 하나 줍니다 고속충전이 가능하구요! 케이블도 중요하답니다 케이블이 따로없으신분들은 동봉 케이블 쓰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제품은 특이하게 qi인증 까지 받았더라구요 qi인증이 비싼걸로 아는데 


qi인증이란?

2008년 12월 설립된 WPC(Wireless Power Consortium)는 무선충전 전자제품의 평준화와 호환성을 위하여 “QI”(치)라는 인증을 만들어 무선충전 제품을 규격화해 나가고 있다

즉 kc인증규격같은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필수는 아니고 없어도 잘됩니다. qi인증이 들어가면 가격이 높아지거든요...

안전을중요시하시면 qi인증을 사시는것도 좋습니다.



위메프 9v고속충전기와 비교입니다. 구성품도 똑같이 고속충전 케이블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디자인 색상이 좀다르고 위메프발은 하단에 에어홀이 있다는점이네요 쿨링에 좋다는데...사실 쿨링팬이 달린제품이 아닌이상 거기서 거기입니다 ㅎㅎ... 두제품 다 c타입을 채용하고있어서 편하구요! 

예전 제품들은 거의다 5핀이였는데 환영할입니다 저가제품에서도 c타입이라니!


두제품다 뒷면에 보시다 시피 9v 1.67a~ 1.8a가 있죠? 이게 퀵차지 2.0 3.0 쓰라는 이야기입니다.  요즘 최신기종들 s9 s8 v40 g7 등 사면 주는 어댑터 (충전기) 쓰셔도 되고 이미 쓰고계신다면 따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요놈은 15w 무선충전기가 아니기에 퀵차지 2.0 충전기를 싼걸로 구매하시면됩니다.



이런놈들 구매하시면됩니다!  아니면 집에 남는충전기가 있다면 꼭 9v 1.67a 혹은 1.8a 인지 확인하세요! 12v가 있어도 됩니다.


무선충전기이니 충전잘되는게 제일중요하겠죠? 이름에 걸맞게 충전이 잘되는지 봐야겠죠?


거치는 이런식으로 하면됩니다 물론 가로도 가능하구요!!





아이폰 7.5w충전이 되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왜 7.5w 가아니라 더들어가는데 10w충전아닌가요? 

하는데 실제로 아이폰에 들어가는건 7.5w입니다

보이는 그대로 들어가지않고 효율이것저것 생각하면 7.5w가 들어갑니다 

 또하나 말을해보자면 5w무선충전은 7~8w가 나옵니다 실제로 들어가는건 5w입니다.




특가 9v 무선충전기도 7.5w 충전이 잘되는 모습입니다 다만 아트뮤 무선충전기가 약간? 더 효율이 좋네요 ㅎㅎ

그리고 led가 너무커요 ㅋㅋㅋ.. 밤에는 좀 거슬릴듯 합니다.





어머니 노트5도 충전해봤습니다 노트5는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죠 배터리가 높은편이라 충전속도가 빠르진않은데 8~9w 로 들어가네요 ㅎㅎ 고속충전문구도 뜨고요!


엘지폰을 쓰시는분들은 고속충전 알림이나 문구가 안뜰수도있습니다 엘지의 고속충전 기준은 15w입니다. 하지만 엘지폰 충전시 10w충전되서 나쁘지않은 속도를 보여줍니다 ㅎㅎ

다른것보다 15w무선충전기가 가격대가 좀나가요...ㅠㅠ


충전은 두제품다 잘되네요 아트뮤 제품의 경우 원래는 2만원정도하는제품이고 특가제품은 8500원정도에 가끔풀리는 제품입니다.


가성비를 따지면 특가제품이 압승인데 만듬새나 품질을보면 아트뮤제품이 조금더 앞서네요


무선충전을 써보고싶다면 처음부터 비싼제품말고 이렇게 싸게풀리는 제품들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고속무선충전이라고 해서 기대하고 사시는분들 절반이 실망을 많이하는걸 봤어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렇게 안빠릅니다!! 그리고 발열이 생각보다 있습니다. 고속충전기의 유선충전속도를 생각하고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무선충전을 쓰는이유는 편함입니다. 진짜 편합니다 두기만하면 충전이되닌깐요 잠깐 쓸일있을때 다시 충전케이블 연결할 필요가없습니다. 제가 이런 이유때문에 무선충전을 안쓸수가 없습니다...너무편해요 ㅠㅠ

예전무선충전기들은 진짜 느렸어요...지금은 많이 발전한 편입니다. 가격도 많이 다운되서 입문하셔도좋을거같습니다. 사무용으로도 참 좋다고 생각해요 책상위에서요 혹은 잠잘때 옆에다 두고 잘때 자기전에 충전케이블 따로 연결안해줘도 되고요!

이제품들은 아버지 어머니 안방용으로 쓰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류 특히 애플제품들의 경우 안드로이드처럼 고속충전문구나 그림을 넣어줬으면 합니다. 직접 체크안해보면 알수가 없어요 ㅋㅋㅋㅋ 가끔가다가 고장나서 일반충전이 될수도있잖아요? 그걸 알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ㅋㅋㅋ...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며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공감도 부탁드려요 

아 저는 15w 무선충전기 제품을 쓰는데 이제품도 조만간 리뷰할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