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충전용품

클레버 타키온 USB PD 퀵차지3.0 고속 멀티충전기 CTM-06 리뷰 !(Clever Tachyon CTM-06 USB PD Multi Charger)

by 배붕이 2019. 2. 17.


클레버타키온의 휴대용 PD충전기인 CTM-06입니다. 전 리뷰에서 06M버젼을 다룬적이 있는데요 06버젼을 AS보내서 M버젼을 먼저 리뷰했습니다.


원래쓰던 06도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리뉴얼 되기전 A포트가 2개달린 타입도 가지고 있는데요 외괸이나 PD출력부분은 똑같습니다.

대신 이제품은 퀵차지가 지원이 되지않고 5V 2.4A 만 됩니다 하지만 총3개의 포트가 있어 더많이 충전이 가능하죠 

하지만 퀵차지가 필요하다보니 신제품이 나왔을때 구매를 했습니다. 실제론 퀵차지가 더 쓸만하구요 개인차가 있어서 선택지를 줬으면 좋았겟지만 이전 버젼은 단종을 시켜버리더군요 ㅠㅠ 그래서 지금 구매하실려면 퀵차지버젼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초기제품은 포트수가 다릅니다 



이제는 살수없는 제품이니 퀵차지 버젼만 리뷰를 할려고합니다. 먼저외관부터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06M버젼을 크기비교대상으로 삼았습니다. 아무래도 출력용량이 좀크다보니 크기가 좀 됩니다 ㅎㅎ..

하지만 그렇다고 무식하게 크지는않고요 적당히 쓸만합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무게나 크기를 줄이고 싶으심 06m버젼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가지고다니시면서 60w 의 pd출력이 필요하시면 이제품이 딱이긴합니다!


출력은 총 78w(60w+18w) 입니다!. pd는 단독으로 60w까지 고출력이 가능합니다 퀵차지또한 정상작동 하구요

말만 그러면 좀 그러니 실제로 테스트 한 사진들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

먼저 포코폰 퀵차지 충전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qc3.0 16w정도 들어가네요 ㅎㅎ 잘되는모습입니다



그다음은 PD출력으로 포코폰 충전입니다. 9v대로 충전 잘되는모습입니다! qc3.0에비해 1~2w정도 출력이 떨어지네요

아이폰8플러스 입니다. PD충전 잘되며 순간적으론 19w까지 충전이 됩니다 

이렇게 빨리 충전이되는데 아직도 5w충전기 넣어주는 팀쿡...별매로 파는것도 한두푼도아니고...ㅂㄷㅂㄷ



그램 PD충전입니다 52w까지 출력이 잘나오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pd충전 동시에 qc3.0 포코폰 충전 모습입니다 간섭없이 충전잘되는 모습입니다!!




결론은 매우 좋은 휴대용 PD충전기입니다 qc3.0 포트 또한 있으니 핸드폰도 충전가능하고요 아무래도 06m버젼처럼 아이패드나 아이폰동시에 갖고다니시거나

pd충전되는 삼성엘지 노트북이랑 핸드폰 동시에 충전을 하시는분들한텐 딱일거같네요 휴대용이긴 하지만 

집에서도 쓸수있습니다 ㅋㅋㅋ 

지금으로선 휴대용 pd충전기중 고출력은 대안이 딱히없는거같아요...60w+18w이니 포트도 여유가 있고요..

신제품이 더좋게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저는 조금더 휴대용인 06m을 쓰기로해서 당분간은 서랍행일거같은데 어디놀러갈일있음 꼭챙겨가네요 ㅎㅎㅎ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아마 당분간은 무선충전기 , pd충전기, pd케이블(충전케이블) 리뷰를 할거같습니다 시간이 되는데로 올리도록 할게요

(끌리는대로 올릴 생각입니다 ㅋㅋ....)


애플제품을 조만간 다처분할 계획이라(s10으로 바꿀계획) 아이패드는 진작에 팔았고 판이뉴는 간단하지만 나중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다보니 추후에는 애플관련 충전은 제블로그에 없을수도...물론 돈이 엄청여유가된다면 아이패드정돈 살수있을거같습니다. 아니면 어떤착한 사람이 저한테 주거나...ㅋㅋㅋㅋ그럴일은 없지만요...ㅠㅠ 


여튼여유가된다면 장비는 마련하고싶네요 ...ㅠ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