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악세사리

짭플펜슬 2세대 리뷰!(iPad Pencil with Palm Rejection Pen)

by 배붕이 2020. 1. 21.


이번에 짭플펜슬 2세대를 구매했습니다.  짭플펜슬 이미 많이들 보셔서 익숙한 물건일텐데요

애플펜슬의 짝퉁이라 줄여서 짭플펜슬이라고 부른답니다~


사실 이 짭플펜슬은 정식으로 애플의 악세사리가 아니라 바로

로지텍의 크레용펜슬에 들어간 칩을 해킹해서 만든 제품인데요 그러다보니

크레용과 같은 기능을 쓸 수 있게 된거죠..(중국 정말 대단합니다 여러의미로...)

그렇다보니 패드 프로 10.5인치 2세대 아이패드 프로 유저분들은 

짭플펜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ㅠㅠ 크레용이 딱 그이후 아이패드부터 지원을 합니다.

(1세대는 사용 가능하나 비추드립니다...)


인기가 많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격이 쌉니다 네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정품 애플펜슬이 12만원대...로지텍이나 호환 펜슬도 6~7만원대를 부르죠

그런데 짭플펜슬은? 비싸야 2만5천원~3만원입니다. 

가격도 싼데 애플펜슬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보니 인기가 많아진거 같습니다.

(필압 및 틸트지원 안됨)


현재 짭플펜슬은 3세대까지 나와있습니다 국내에는 4세대라고 부르는듯합니다.

1세대의 경우 기능이 너무적고 불편하기때문에 설명에서 제외하겠습니다.


2세대는 3가지 버젼이 존재합니다.

1.C타입충전+팜리젝션(펜촉 화면기스유발) (국내에서 2세대라고 불림)

2.C타입충전+팜리젝션+자석기능(충전은안됨) 1번이랑 같은제품 자석기능 추가

3.펜촉변경+전용충전기+팜리젝션X

 

3세대도 3가지 버이 존재합니다.

1. 펜촉변경+팜리젝션+전용충전기+자석기능(충전은안됨) (국내에선 3세대로 불림)

2. 펜촉변경+팜리젝션+무선충전지원(전용충전케이스)

3. 펜촉변경+팜리젝션+C타입충전+틸트지원 (국내에선 4세대로 불림)


참많죠??...헷갈리게도 해놨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용충전기 제품은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잃어버리거나 외출시에 없으면 난감하거든요....


그리고 팜리젝션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화면에 손을대고 펜을 써도 펜만 인식하는걸 팜리젝션이라고 합니다.

없으면 안되는 기능입니다.


새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3세대에서 취향껏 구매를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는 2세대중에서 1번을 구매했습니다.(구매 할때 3~4세대가 없던게 함정)

짭플펜슬의 경우 판매자가 여러군데 있고 판매처도 다른데가 많은데 사실 한군데에서 만드는거라

제품에 들어가있는 프린팅만 다르지 제품은 똑같습니다. 그러므로 제일 싼거 구매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부턴 사진과 함께 보시죠!




저렇게 박스에 포장이 돼서 왔습니다.


상당히 초라합니다 ㅎㅎ 가격대를 생각하면 어쩔 수 없기는 한데 아쉽네요

기본으로 펜촉이 1개 장착되어있습니다. 추가펜촉은 2개 더주더라구요

(판매자에 따라 추가펜촉 갯수가 다름)


다른 판매자들은 케이스도 주던데...저는 없네요..시무룩 ㅠㅠ





C타입 충전단자입니다. 정말 좋습니다 C타입이라니


애플펜슬 1세대 쓸때 제일 짜증났던게 라이트닝 포트로 충전하는거였습니다...


다만 저전력 기기이다 보니 핸드폰 충전기로 충전하기 보다는 

컴퓨터의 USB포트로 충전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전원버입니다.


전원버튼의 경우 정전식 터치방식으로 저부분을 살짝 터치해주면

전원이 켜지고 다시 터치하면 전원이 꺼지는 단순한 방식입니다.


이게 장점은 On/Off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단점은 엄청~~~민감합니다... 스치기만해도 전원이 켜지고 꺼집니다 ㅠㅠ





펜촉의 경우 끝부분을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저는 잘안되서 도구를 이용했습니다 ㅠㅠ





전원을 켜줍니다. 참고로 짭플펜슬은 페어링이 필요없습니다.

(다만 기존에 애플펜슬이 연결되있다면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전원만 키고 바로 터치를 해보면 바로 인식이 됩니다.

굿노트를 실행시켜봤는데 펜슬을 인식합니다!ㅋㅋㅋㅋ

필기를 좀 해봤습니다.(악필 죄송합니다) 상당히 쓸만합니다.


생각한 것보다 잘됩니다. 필기용으론 정말 괜찮은거 같습니다.

다만 필압이나 틸트(기울기)가 지원되지 않아서 그림 그리는거는 조금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잘쓰는 도중에 문제가 하나 생기는데요 바로 긁힘입니다...

펜촉이 화면에 기스를 냅니다 ㅠㅠ 저는 강화유리를 사용중인데요...


확인해보니 기스가 장난없더라구요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만 보여주면 기스 하나도 안보이고 정말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붗빛에 비추거나 화면에 입김을 불어보면...





보이시나요? 저기 저 많은 선들....저거 제가 다 그린거 아닙니다 ㅋㅋㅋㅋ

전부다 기스입니다 정말로 전부다요...ㅋㅋ처음에 지워지는줄 알고 엄청 닦아도 봤습니다.


하지만 결국은 포기하고 그냥 쓰는중입니다. 강화유리라서 다행이지 만약에 생패드였으면

생각도 하기 싫네요 ㅠㅠ


이게 2세대 짭플펜슬의 경우 추가로 들어있는 펜촉을 사용하면 기스가 안난다고 하시는분들

계셔서 펜촉을 교환해봤는데 확실히 덜 나기는 하지만...기스가 아예 안나지는 않았습니다.

정도가 덜할뿐 기스나는건 똑같더군요


그리고 어떤분들은 추가로 들어있는 펜촉이 기본펜촉과 동일한 재질이라

어쩔수 없이 기스 감수하고 쓰시는분도 계시고


정말 치명적 단점입니다..


그렇다고 돈주고 구매한건데 버릴수도 없잖아요?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바로 플펜슬 펜촉 보호용으로 나온 실리콘 팁을 이용하는겁니다.




저는 PZOZ에서 나온 실리콘 팁을 사용중입니다.


생김새가 좀...ㅎㅎ 웃기긴 한데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네요!

가끔 가다가 끊김이 발생하는데 거슬릴 정도는 아니고 다시 제대로 끼워주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덤으로 실리콘 팁때문에 마찰이 생격서 필기감도 좋아집니다.

이미 패드에는 기스가 많이 생겼지만^^...강화유리이고 케어플도 들어놨으닌깐요



짭플펜슬 2세대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지금도 쓰고있지만 가성비 하나만큼은 끝내줍니다.

2세대의 경우 싸게 구입하면 1만원 중후반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그림보다는 필기위주로 쓰시는분들한테 정말 좋은거 같네요.

그림 그리시는분들도 간단한 스케치 용도라면 무리없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그림부분은 필압이랑 틸트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ㅠㅠ


배터리의 경우 상당히 오래가는편입니다. 제가 3~4시간 연속사용을 해보지 못해서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보통 제가 충전을 3~4일에 한번씩만 해줍니다.

하루에 짧게는 30분 길게는 1시간정도 사용하는데 이정도면 대만족입니다.

게다가 충전도 C타입이라 불편함 없구요


유일한 단점은 전원버튼이 너무 민감하다는것과

펜촉이 화면에 기스를 내는게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ㅠㅠ
(펜촉으로 보호가능)


현재 짭플펜슬은 위에서 제가 말씀드린 3세대 국내에선 4세대로 불리는 제품까지

출시가 됐습니다.  

최신 짭플펜슬의 경우 2세대 제품에서 펜촉변경으로 긁히는 현상을 방지하고

틸트까지 지원해서 짭플펜슬 중에서 가장 좋은 사양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가격은 2만원대 초반)


현재 최신 짭플펜슬을 구매한 상태입니다. 언제쯤 배송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도착하는데로 빠르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리뷰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클릭이나 공감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