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IT 기기

QCY T5 개봉기 및 리뷰!(QCY T5 Bluetooth EarPhone)

by 배붕이 2019. 11. 14.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QCY T3의 후속작 QCY T5입니다.


T3에 관한 정보는 아래글 참고부탁드립니다.

2019/10/01 - [사용기/전자기기] - QCY T3 개봉기 및 리뷰!(QCY T3 Bluetooth EarPhone)



저번에 T5를 구매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다 했는데. 이제서야 진행을 하네요 ㅠㅠ

T3에 실망을 많이 했던지라 이번에는 그다지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대가 클수록 실망도 커지죠 ㅠㅠ)


이번에 에어팟 프로도 나왔는데 에어팟 프로는 국내에 정발이되서 여유로워지면 구매를 해볼 생각입니다.

직구로 구매해도 되지만 가격적 메리트도 별로없고해서...급한것도 아니다보니 조금더 기달려볼려고합니다.


T5는 T3가 출시되고 얼마안되서 바로 후속작 이야기가 나오고 출시를 했는데요.

(자기들도 T3가 별로인걸 알았던건지...아니면 동시개발을 하고 있던거지는...)

T5는 다시 인이어타입으로 돌아왔습니다. T3는 세미오픈형 이였죠


다시 인이어 타입으로 돌아온다니 환영입니다 어설프게 따라하는것 보단 가던길 가는것도 좋은방법이죠

게다가 T5는 T3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2만원 중후반대..

특가는 2만원 초반대로 형성이 되있구요. 완전무선 이어폰이 2~3만원대 생각하면 매우 싼가격이죠..


그리고 T5는 기존에 전작에서 T3가 오른쪽 유닛이 메인이되서 연결되던 방법과 다르게

양쪽 유닛이 동시에 연결이됩니다. 즉 왼쪽, 오른쪽 어디든 먼저 꺼내도 상관없이 연결되고

한쪽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거죠 한쪽만 듣다가 다른한쪽을 꺼내도 자연스럽게 연결이됩니다.


이것때문에 T3사신분들 한쪽 연결안되서 초기화 해주고 그러느라 불편해 하시더라구요

물론 저도 ㅎㅎ...2번정도 연결이 안되서 초기화 했던적이 있네요


이러한 연결방식은 최근에 코드리스에 들어가는 방식인데 대표적으로 갤럭시 버즈, 에어팟, 소니 WF-1000MX

같은 코드리스 이어폰에서 들어가죠 연결 안정성이 많이 개선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과연 T5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게다가 이번에 게임모드라고 기능이 새로 들어가서 레이턴시줄여줘서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는데

써봐야 알기때문에...



지금부터는 사진과 함께 보시죠





사은품인 파우치와 박스샷입니다.


제가 T3에서도 말했지만 박스포장은 T1 포장 그대로입니다 ㅋㅋㅋㅋ

T1 -> T5 까지 전부다 똑같은 포장 및 박스사용하네요 다른의미로 원가절감 정말 잘합니다.


당연히 내용물도 똑같습니다 포장방법도 똑같구요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여분의 이어팁이 들어있습니다.


아직도 충전단자가 5핀이라니 많이 아쉽네요 물론 가격대 생각하면 이해는 됩니다.

그래도 이제는 C타입을 좀 넣어줬으면 합니다...





QCY T5의 본체입니다. 


전체적으로 무광마감의 디자인과 T3 케이스에 비해 살짝크기가 더커지고

조금더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각지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하단에는 각종인증사항과 스펙이 기재되있습니다.

후면에는 마이크로5핀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케이스 뚜겅을 열면 유닛이 보이는데 유닛이 대각선으로 배치되어있습니다.

아마도 공간활용을 위해 이렇게 해놓은것 같네요





바로 전적인 T3와 케이스 비교입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한데 T5케이스가 조금~~부피가커진걸 볼 수 있습니다.





T5 유닛입니다. 전체적으로 무광 마감디자인으로 바꼈습니다.

T3는 유광이 촌스러웠는데 T3대비 많이 개선이 되었네요.


그리고 귀에 들어가는 부분이 약간 곡선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거 덕분에 정말 T3대비 귀에 정말 잘들어가고 밀착감도 좋아졌습니다.


유닛 하단부분에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달려있습니다.


디자인도 조금씩 달라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위치도 바뀐거같은데

자세한건 테스트를 해봐야겠네요.


그래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ㅎㅎ




제가 직접 녹음한겁니다..목소리가 이상해도 귀엽게 봐주세요


통화하면서 직접 녹음했습니다. 비교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T3, T5

같이 비교해봤습니다.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T5가 통품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밖에서 어느정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에어팟 만큼 깔끔하게 들리진 않더군요...


제가 실시한 테스트는 녹음테스트로 실제 통화할때랑은 다르게 들릴 수 도 있습니다.

이점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음악을 몇번들어보니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

T1때 쓰던 폼팁을 끼워봤습니다. 확실히 전 폼팁을 사용했을때가 귀에도 잘맞고

음질도 더 좋더군요.


그런데 케이스에 안들어가면 어떡하지 걱정을 많이했는데 

다행스럽게도 문제없이 들어가고 충전도 매우잘됩니다 ㅎㅎ

결론으론 극강의 가성비 이어폰 재탄생인듯 합니다.


2만원 중후반대에 대부분 구매가능하고 특가기준 2만원 초반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가격대에 완전무선이어폰 치고 이정도 성능이 나오는제품도 몇개 없죠... 

대부분 더 비싸면 비싸고 성능도 안좋은 무선 이어폰들이 시장에 엄청 많습니다.


음질부분에서 제가 음알못이라서 이야기 드리기가 매우 조심스럽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음질자체는 괜찮았습니다. 다만 갤럭시 버즈나 조금만 더위로가면 있는 다른 코드리스 이어폰에

비해서는 확실히 부족했습니다. 뭐랄까 음의 선명함?? 약간 뭔가 답답한 느낌이 든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이부분은 개인차가 존재를 합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통화품질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여기서 많이는 T1, T3 에 비교했을때 기준입니다.

T1은..통화를 할려면 한쪽 유닛을 귀에서 빼서 입으로 가져다가 사용해야 가능했고

T3는 에어팟의 콩나물 디자인을 착용하면서 통품 향상을 노렸으나 눈에띄게 좋아진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2개 제품에 비해 T5는 확실히 나아졌습니다. 


지연율 관련해서는 불편함 없이 사용했습니다 유튜브를 보거나 할때 싱크가 안맞는다는

느낌은 든적은 없었습니다. 아마 삼성폰에서 자체적으로 싱크를 맞춰주는것도 있다보니

그런걸 수도 있지만...일단은 한달넘게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은 없었던거 같습니다.


게임모드는 제가 아직 테스트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ㅠㅠ 제가 리듬게임이나

레이턴시가 느껴질말한 게임들이 없어서요...오랜만에 리듬게임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끊김은 아무래도 사람이 많은 지역에서는 아주가끔 끊기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신도림,합정,홍대입구역 등에서 테스트를 했습니다(테스트라하고 등하교라한다)

신도림이나 홍대입구역에서 잠깐 끊긴적이 있는데 불편한 정도는 아니고 횟수도 많지않아

안정적인 연결성을 보여줬습니다.


단점 부분을 이야기 안할 수 가 없는데


제일먼저 볼륨입니다. 네 볼륨이...상대적으로 작습니다. 미디어 볼륨동기화를 해주고 

음악을 듣다보면 음량을 70까지는 올려야 제가원하는 볼륨이 나오더군요...되게 큰 음량입니다.

이어폰 자체 음량이 좀 작은듯해요 솔직히 이게 제일 적응이 어려웠네요.


두번째로는 충전관련입니다.

아직도!! 5핀입니다...마이크로 5핀....그리고 무선충전 버젼이 없다는점 

아니 이분 2만원대에서 바랄걸 바라셔야지...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 생각하면 다 이해합니다.

다만 T1부터 지금까지 패키징도 재활용하면서 C타입 정도는 넣어줄 수 있지 않았나...

아쉬움을 가져봅니다. 


무선충전은 QCY T2S(T1 무선충전 버젼) 처럼 다른 버젼이 나오면 좋을거같다는 생각에

한번 적어봤습니다무선충전을 써보신분들을 알겁니다. 정말~~~!! 편합니다.

특히 갤럭시 버즈나, 에어팟2 무선충전, 디렘 등등 무선충전으로 코드리스 이어폰 충전하는거

정말 편합니다...그냥 올려두기만 하면되닌깐요..핸드폰처럼 배터리 용량도 많은게 아니니..


마지막 단점으론...개인적입니다만

모양새가 에어팟 짝퉁처럼 생기긴 했습니다. ㅋㅋ... 애초에 모양새부터가 콩나물디자인에

귀에꼽으면 에어팟이랑 착용모습이 언뜻 보면 정말 비슷해보이거든요 물론 가까이서 보면

바로 티가 나기는 하는데... 약간 이런 스타일에 민감하시다면 단점이 될 수도 있을거같아 적어봅니다.


그 이외에는 단점이랄게...굳이 없습니다 제가 계속 말하지만 가격에서 용서가 되닌깐요



아직까지 코드리스 이어폰이 없으시거나 입문용으로 구매하시면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클릭이나 공감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