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충전용품

삼성 EP-N6100 무선충전듀오 1세대 스탠드형 리뷰!(EP-N6100 Wireless charging Duo)

by 배붕이 2019. 3. 28.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제가 잘 쓰고 있는 제품인데... 바로 무선충전 듀오입니다 (1세대)

제가 무선충전기 리뷰할 때도 간간히 나왔었는데.. 정식으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2019/03/14 - [사용기/전자기기] - 갤럭시 S10플러스 무선충전 테스트!(Galaxy S10+)

이번에 신제품이 S10과 같이 공개가 됐는데... 스탠드가 빠져서 전 구입을 하지 않았습니다...ㅎ ㅠㅠ 

그리고 이 듀오는 한때 3만 원에 풀려서 대란이 일어났죠... 여기저기서 품절

저도 겨우 구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말이죠 지금은 구하려 해도 정가를 주고 사야 하는.... 

여하튼 이 듀오는 제가 알기론 노트 9랑 같이 나온 물건이죠  정가는 무려 9.9만 원 ㄷㄷ 엄청납니다 무선충전기 2대 들어갔다고 가격이 엄청 뛰어버리는 하지만 언제나 삼성의 특기 가격 후려치기로 3만 원으로 떨어졌죠...

이 듀오의 의도는 한쪽은 핸드폰을 충전하면서 웨어러블을 충전하라는 거였죠 하지만 두 군데 전부다 핸드폰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두군데 전부다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핸드폰을 올려놓으면... 9W 무선충전이 아닌 7.5W 수준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특이한 점이자 단점으론 듀오에 들어있는 동봉 충전기를 사용해야만 작동을 합니다 25W AFC 충전기인데 이걸 써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다른 충전기는 꼽으면 충전이 안돼요 ㅠㅠ


그럼 사진 보시면서 갈게요~


테스트를 위한 세팅입니다. 듀오 구성품으로 충전기 무선충전기 케이블이 포함돼있는데 사제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쓰인 핸드폰은 S10+ 노트5 V35입니다.



듀오에 들어있는 25W AFC 고속충전기입니다. 이걸로 핸드폰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15W로 충전됩니다 ㅎㅎㅎ ㅠㅠ

동봉 충전기를 쓰셔야만 듀오가 작동합니다 중요해요!!



다른 삼성 무선충전기들과 다르게 12V로 입력이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S10플러스에서 상당히 높은 출력을 뽑아줍니다. (9W이긴 하지만 다른 무선충전기들과 비교 시에)



노트5입니다. S10플러스보단 적은 출력이 나오고 있습니다 (9W 고속 무선충전)



오른쪽 패드형의 경우 왼쪽 스탠드보다 출력이 낮게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동시에 2개의 기기를 올려놓으면 20W 급으로 7.5+7.5 출력이 됩니다. 양쪽 다 올려놨는데 충전이 느리네?

할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버즈도 충전해봤습니다! 엄청 잘되요 출력은 원래 낮은 편이니 그러려니 하고 스탠드에서도 됩니다 ㅋㅋㅋㅋ


S10 플러스와 버즈의 동시 충전입니다. 네 보시다시피 버즈 정도는 

S10플러스의 충전을 방해하지않고 9W으로 고속 무선충전이 되는 모습입니다 너무 충전 잘됩니다!

안타깝게도 LG는 10W 고속무선충전도 작동하지않고 그냥 5W 무선충전만됩니다.

참고하시라고 15W 고속 무선충전 보여드립니다(LG의 고속 무선충전 기준은 원래 15W)


결론입니다. 네 역시나 3만 원에 사신 분들이 승자입니다. 버즈와의 궁합도 좋고

S10플러스에서 출력도 잘 나와줍니다. 물론 12W 고속 무선충전 2.0은 아니지만...ㅠㅠ 그래도 쓸만합니다!!

참고로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폰하나만 충전할때 9W 고속무선충전이 진행됩니다!  2대 동시는 안되요!

2대 동시충전시 각각 7.5W 로 충전됩니다 버즈정도나 되는 기기 정도는 상관이없습니다! 


중고로 구매하시거나 얻으신 분들은 쓰셔도 상관없을 거 같아요

다만 엘지나 아이폰 유저분들은 비추입니다 ㅠㅠ 5W 무선충전이 돼서... 안 쓰는 게 나을 수도?

버즈가 있으시거나 갤럭시 워치 혹은 이번에 액티브를 구매하신 분들 아니면 에어 팟 2?... 를 구매하실 분들

서브용 폰이 무선충전이 지원된다 그러면 살만 할 거 같습니다

(삼성 꺼 아니면 고속 무선충전 안되는 거 생각하셔야 합니다!)

가격이 조금 낮아진다면 충분히 좋은 무선충전기인데... 지금은 또 정가로 돌아와 버려서 너무 아쉽네요

나중에 12W 고속 무선충전 2.0을 지원하는 스탠드형 듀오가 나온다면 구매를 해보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한 점이나 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공감도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