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가전제품

디베아 V008 Pro 무선청소기 개봉기 및 리뷰!(Dibea V008 Pro Vacuum Cleaner)

by 배붕이 2019. 2. 14.

이번에 청소기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쓰던거는 차이슨 청소기들중 1세대로 봐도좋은 VH806입니다. 

제가산 제품은 디베아 신작인 V008 Pro 인데요 이제품은 유럽용으로 나온거라 콘센트도 유럽플러그 입니다

(우리나라 플러그와 똑같이 생겼지만 좀더 얇아서 그냥 돼지코 끼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V008 Pro)

(VH806)

제가 이제품을 싼이유는 제일큰이유는...가격입니다 네 너무싸요 그리고 엘지는 너무비쌉니다..ㅠㅠ 해도해도 비싸요...툴좀 있는거 살려면 좀싸게사도 

75만원? 물걸레까지살려면 100만원은 줘야하니..ㅠㅠ 다이슨은 고장나는걸 너무많이 봐서... 이제품은 컬쳐쓰거나 쿠폰잘좀쓰면 10만원대에 구입가능합니다 ㄷㄷ...

삼성은 기존 파워건이 거의 똥이였고...가격은 내렸지만 새로나온 제트는 아직 초기이다보니 가격이 미쳤고...ㅎㅎ 아직검증도 안됬죠

게다가 집에 큰게 아니다보니 그렇게 비싼것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ㅎㅎ... (최대한 싼제품!!)샤오미 제품도 알아봤는데


로이드미 F8  이제품 살거면 중국제 사는의미가 없더라구요 한국에 들어오면서 30만원중반되버리구 아주싸게사면 20만원 후반대인데...좀더 더주고 차라리 다이슨이..

F8E 는 흡입력이랑 어플연동 뭐 자잘자잘하게 하향을먹었는데 10만원대 후반이라 킵만 해놓고

jv51이랑 dreame v9인데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맘에들었는데 dreame v9 은..먼지통이 분리가 안됩니다...ㅠㅠ 가격도 10만원대 중후반으로 괜찮구요

게다가 위의 4개제품 전부다 헤파필터가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v008 pro는 헤파인지 확실치않고 아니라고 알고있습니다 국내정발제품들은 헤파필터가 적용된 제품도있고요 ㅎㅎ

흡입력또한 디베아 제품보다 약간더좋습니다 그런데 제가 구매를안한 이유는 위의제품들 문제는 추가구성품 및 청소기 유지문제입니다.


필터나 배터리 예비용 브러쉬 같은게 구하기쉽지않습니다. 로이드미 제품들의 경우 해외직구로 소프트롤러 브러쉬나 필터들은 살수가있는데

물론 해외구매대행을 해도됩니다 근데 아직 파는업체가 너무적어요.. 시간이 해결해주리라 믿습니다.

해외직구이다보니 오래걸리는 단점...애시당초 추가 구성품들 가격들도 꽤나 하더라구요...  그리고 오래쓴다고 한다면 배터리도 구매를 해야하는데... 

개인이 배터리를 분해해서 리필하거나 하는것도쉽지않고 결국엔 사설업체에 가겟죠... 그렇다고 배터리를 사자니 직구를 잘모르시는분들은 아무래도 좀 ㅠㅠ  


이에반해 디베아는 국내정발도되고 직구를 이미많이해서 배터리같은경우 네이버나 다른 웹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비교적 쉽게 구매할수있습니다.

필터또한 국내정발제품과 호환되구요 진드기브러쉬나 소프트롤러도 국내배송으로 구매가 가능하구요 

그리고 청소기 유지관리또한 편리하구요 분해가 거의 되다보니 청소하기가 편하더군요  

필터의 경우 국내 정발제품의 필터를 구매해봤는데 호환이 잘됩니다 ㅎㅎ 

(소프트 롤러의 경우 구매를 한상황이고 v008 pro와 호환이되는지 여부는 제가 따로글을 남기겠습니다!)


흡입력관해서는 전에 D18이나 X10  v008 d008 같은 기존 디베아제품들은 맥스 흡입력이 9000pa 였다면 현재 국내에 판매중인 디베아모델들 브러시리스 모터(BLDC) 를 쓴제품은 대부분 일반이 9000pa 맥스가 17000pa 혹은 18000pa입니다. 많이 향상되었죠  제가 가지고 있던 VH806보다 엄청 좋아졌습니다 제가 이제품은 1년반정도 썻는데... 차이가 꽤나더군요 

시간좀만 지나면 다이슨 v8급은 따라잡을거같더라구요...


정발제품을 구매하실거면 시중에 정발된 S9 z10pro x10플러스 등등 거의다 이름만바꾼거고 성능은 동일합니다. 디자인이나 브랜드 구성품 as등을 보고 구입하시면될거같네요


돈이 좀 여유가 있으시다면 위의 샤오미제품들도 괜찮아보입니다 ㅎㅎ 혹은 가끔 v6가 199불에 풀립니다 그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저는 가격적인 요인이 좀 컸네요... 한푼이라도 싼걸로...

여튼 저는 이러저러한 이유때문에 디베아 제품으로 오게됬습니다 이야기가 많이 길었네요 ㅠㅠ



이제부터 리뷰및 개봉기들어갑니다


박스와 구성품들입니다 구성품들로는 본체,배터리,소프트롤러,연결봉,침구브러쉬,연장튜브, 칼형흡입구, 솔 흡입구, 충전기,거치대

그리고 이름모를 솔 흡입구 입니다.


필터는 저렇게 분해가 가능하고 전부다 물세척 가능합니다. 먼지통은 보시면 전선이 있기때문에 물세척하시면안됩니다!


외관은 D18인데 성능은 중국용인 D008 Pro와 동급입니다 D008같은경우 본체부분 디자인 및 흡입력 조절하는 버튼이 다릅니다. 

1번누르면 작동및 1단계 한번더 누르면 2단계 그다음 누르면 작동정지 

터또한 브러시리스 모터(BLDC) 를 쓰기 시작해서 흡입력이많이 좋아졌구요

본체만 좀 다르지 나머지 생긴거는똑같이 생겼습니다 추가 구성품들 또한 색깔만다르고 외관도 전부똑같구요 아무래도 원가절감이겟죠?

따로 또 만들려면 돈이 들어가닌깐요


거치를 한 모습인데 저는 못을 안박고 같이주는 3m 테이프로 붙였습니다 이렇게하면 위에다가는 거치를 못하지만 바닥에 닿게끔 해서 거치가 가능합니다 나름 이쁘기도 하고요 ㅎㅎ




충전같은 경우 배터리만 따로 충전도 가능합니다.




장점이라면 장점이겠죠?... 하지만 자리도 차지하고 그러니 왠만하면 거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넘어지지도 않네요

배터리또한 분리가 쉬워서 추후에 배터리가 고장나거나 수명이다하면 배터리만 사서 쉽게 갈수도 있고요 물론 리필을 개인적으로 하셔도됩니다


툴도 소개를 해드리자면


먼저 소프트롤러입니다.

폼브러쉬라고 하는데 브러쉬가 개선이되면서 확실히 괜찮아졌습니다 다이슨의 소프트롤러는 아니고 

엘지코드제로랑 비슷합니다!

사진처럼 분해가되고 관리하기도 쉽더군요



나머지 각종툴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침구툴입니다 개인적으론 이게 참 물건이더군요 기대를 하나도 안했는데 

생각보다 이불이나 침구류에서 먼지가 엄청나옵니다...분명 잘세탁하고

잘털어주고 그랬는데... 좀 충격이였어요 다이슨이나 엘지에비해서 아직 형편없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청소가잘됩니다!

솔형 브러쉬입니다 아직은 쓸일이 없네요 ㅠㅠ


칼형 브러쉬입니다 큰 이물질 청소할때 좋더라구요




브러쉬 종류중 하나인데 아직은 쓸일이 없습니다 ..ㅠㅠ 생기겟죠?.. 각도가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연장튜브를 이용한 툴 활용입니다.





흡입력은 제가 테스트영상을 찍었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청소했던 먼지들이랑 머리카락을 바닥에 뿌려놓고 하는 건데요 상당히 잘빨아드립니다. 왠만한 먼지나 머리카락은 1단계로도 충분합니다

큰먼지나 휴지도 잘흡입합니다.

쌀알같은경우 아무래도 1단계에선 다흡입을 하지못하더군요 2단계에선 문제없이 흡입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쓸땐 1단계로도 거의 다 청소가 되었습니다. 전에 쓰던 vh806에 비하면 엄청 좋아졌습니다.

소음부분에선 동영상만큼 시끄럽진 않고...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청소기 소음생각하시면 될거같네요 
민감하신분이라면 시끄럽다 생각할수 있을거같습니다

배터리같은경우는 1단계로만 쓴다면 25분은 가는거같습니다 2단계는 15분이라고하는데 10분정도만 써도 2칸이 달아버리네요...

집이넓으시다면 부족하실수도 있을거같습니다 ㅠㅠ




결론은 대만족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좋아졌네요... 구매하길 잘한거같습니다 추후에 샤오미나 디베아에서 신제품이 나온다면 또 구입을 해봐도 좋을거같아요 일단 가격이 깡패닌깐요..10만원대 초반...

하지만 절대 엘지 코드제로 다이슨 v8 v10급은 아닙니다 그정도를 기대하시고 사면안되구요 유선청소기만 쓰시는분들은
당황하실수도있습니다 흡입력이 차이가 좀 나거든요ㅎㅎ 무선청소기들이 유선청소기를 따라잡으려면 아직 멀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무선이라서 엄청편합니다....입문용으론 무척 좋아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구요 이제품을 꼭안사셔도 되지만 가끔씩 오픈마켓에서 보이는 엄청싼 무선충전기들보단

적어도 BLDC모터나 흡입력이얼마나 되는지 꼼꼼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10만원대 이긴해도 돈이 아까우면안되닌깐요

이상 허접한 리뷰였습니다 부족한점이나 이런게 있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