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개봉기/충전용품

피키즈 몬스터 USB-PD 보조배터리 20000mAh 65W 리뷰! (USB PD Power Bank 20000mAh 65W PBPD-20)

by 배붕이 2019. 7. 13.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피키즈의 몬스터 USB-PD 보조배터리입니다. 


사실 보조배터리의 경우 많이 소개해드려서 질릴만도 한데 또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이 보조배터리는

출력과 입력이 좀 다릅니다.  


외국에서 킥스타터 같은곳에선 100W 입/출력을 지원하는 PD지원 보조배터리펀딩하기도 했지만

국내에서 구입하기도 어렵고 배터리다보니 배송도 어렵고...무엇보다 가격이 어마무시해서

전 구입할 엄두가 안나더군요 ㅠ


다시 보조배터리로 돌아와서 핵심만 말해드리면 입력은 87W 출력은 65W 가 나옵니다. 상당히 높은 입/출력 입니다.


보통 PD지원 보조배터리는 입/출력 45W 인데 (Ex QB820, 샤오미45W)  이 보조배터리는 특이하게도 

입력부분이 훨씬 높습니다. 단순히 시간으로만 보면 1시간만에 충전이 가능하다네요....ㄷㄷ


제가 PD 60W 이상 입/출력이 가능한 기기가 없어서 항상 테스트할때 아쉬웠는데

이제품을 보고 이거다!! 싶었죠.. 놀러갈때 써도 요긴하게 쓸거 같아 구매해버렸습니다 

(XPS나..맥북 프로를 살순 없으니...ㅠ) 


하나 아쉬운점은 무게랑 부피부분이더군요...근데 요부분은 받아서 직접 들어보기 전까지는

체감이 안되는 부분이라 스킵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바로사진이랑 같이 보여드립니다.





박스 및 외관포장입니다. 박스에서부터 상당히 크고 묵직한게 느껴져옵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받은 C to C 60W 케이블도 같이 있습니다. 


박스에서도 입력 87W 출력 65W표시를하고있습니다.





설명서 부분인데 별거는 없지만 잘모르시는분들은 봐두면 좋을정도로 간단히 설명이 잘되있습니다.


이런점은 칭찬할만합니다. 설명서가 길면 보기도 힘들고 찾아보기도 힘들죠...





구성품은 본체와 C to C 케이블입니다.


 외관의 경우 무광재질이며 하단에 보조배터리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포트는 다양합니다 5핀,C타입(PD지원) A타입2개(1개는 퀵차지 지원)


전원버튼 눌러주면 옆의 LED로 잔량확인이 가능합니다.





QB820 및 샤오미45W 보조배터리와의 전체적인 크기비교입니다. QB820이 제일가볍고 날렵합니다.


샤오미 45W제품도 가볍거나 크기가 작은편이 아닌데...


피키즈 보조배터리옆에서는 작아지네요...그만큼 진짜 큽니다 유사시 둔기로 사용가능할 수도...?






먼저 그램 PD 테스트입니다 보통 45W 보조배터리에선 40~42W 가 나와주는데 


출력이 65W 가나와서 그램을 52W 풀로 충전해줍니다. 






포코폰으로 PD테스트 및 QC3.0 테스트 입니다. 문제없이 잘충전됩니다.


사진은 없지만 S10 플러스도 문제없이 PD및 QC 가능했습니다. 





보조배터리 본체 충전테스트입니다.


30W 충전테스트 먼저 진행해봤는데 문제없이 충전됩니다.


60W도 문제없이 풀로 땡겨서 충전됩니다. QC3.0또한 문제없이 충전가능합니다.





아이패드 미니5 C to 라이트닝을 통한 PD충전도 역시나 잘됩니다. 


18W 이상 출력을 보여주며 순간적으로 23W 까지도 올라갑니다 평균적으로 19~20W 유지합니다.




대망의 87W충전 테스트입니다.  맥북프로 15인치가 87W인걸로 아는데


딱 그거만큼들어갑니다...이렇게 빨리 충전되는 보조배터리는 제기준으론 처음이네요 ㄷㄷ


(실제로 완충까지 얼마안걸렸습니다)



결론으로는 유사시 둔기사용이 가능한 매우 좋은 보조배터리입니다.


국내 나와있는 PD지원 보조배터리중 가장빠른 충전속도 지원합니다(87W) 출력또한 많이 빠릅니다(65W)

현재 2만짜리 용량의 PD지원 보조배터리들은 45W 충전을 지원해서 빠르게 충전되기는하는데


이 제품은 그것보다 빠르게 충전됩니다. 엄청빠릅니다....

아마 외부 나갈일 생기면 백팩에 이 제품 하나만 챙기고 다닐거같네요...


단점을 말씀 드리자면 빠르고 좋은만큼....그만큼 크고...무겁습니다

한마디로 표현해드리자면 정말 둔기로 사용가능합니다 이걸로 머리 맞으면 사망은 아니더라도

뇌절은 올겁니다.  크기비교에서도 보시면 알겠지만 두껍고 큽니다...


게다가 무게는 어마무시합니다 500g 근처나가는거 같습니다.  

출력 부분 생각하면 이해못해줄정도는 아닙니다..ㅎㅎ 가지고 다니실거면 백팩 필수입니다 혹은 자가용...


이외부분은 마감이 약간 부실하다는점이 있겟네요 깔끔한 마감은 아닙니다. 가격대 생각하면

좀 아쉽습니다...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좋아져서 샤오미께 더 마감이 좋아보이는 수준...


발열은 아무래도 충전할때는...발열이 좀 있습니다 없다고하면 거짓말이겠죠 87W 수준이니...

충전할때는 다른 45W PD보조배터리와 비슷한 발열입니다!


단점들의 경우 치명적인 문제가 아니다보니 출력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아 금방 잊혀지는편입니다.


걱정스런점이 있다면... 항상 말씀드리는거지만 PD충전은 고출력이다보니 안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맥북프로나 XPS같은 고출력PD제품들은 비싼제품이다보니 이러한 비싼 제품...혹은 고출력 제품에선 

조금이라도 찝찝하시면 구매하시지마시고 정품충전기를 쓰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사실...정품충전기 말고 이런 고출력이 가능한제품들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끌리는 제품이기도하구요

저는 잘쓰고 있는중입니다. (백팩 매는날에만 가지고 다닙니다 ㅎㅎ)


혹시 궁금한점이나 의견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광고클릭이나 공감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큰힘이 됩니다!

댓글4

  • ㅇㅇ 2019.09.07 18:03

    이 보조배터리 pps지원 하나요?

    87w 입력구간이 얼마나 지속될지는 알수없지만

    보조배터리 입력이 87w라 좀 위태위태해

    보이네요 ㅎㅎㅎ



    답글

    • BlogIcon 배붕이 2019.09.07 19:33 신고

      PPS 지원안합니다 ㅠㅠ

      그리고 87W는 안정적으로 들어갑니다 ㅎㅎ 걱정안하셔도될거같아요

      PPS지원하는 45W이상의 충전기는 조금더 기다리셔야 할거같습니다..ㅠㅠ

  • BlogIcon electop 2020.04.13 17:23 신고

    안녕하세요~ 리뷰 본문에서 언급된 2개의 테스터기(전압, 전류) 각각의 제품 정보가 궁금합니다. ^^; 더불어서, QC 전압 트리거는 어떻게 진행 하셨나요?
    답글

    • BlogIcon 배붕이 2020.04.14 20:48 신고

      답글이 많으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일단 화면이 큰 테스터기는 Qway-U2 라는 제품입니다.

      나머지 작은 테스터기들은
      WITRN-C1, RD TC66입니다.

      알리에서 전부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끔 가품이 돌아다니니 판매자평이나 구매자평을 잘 살펴보세요

      그리고 전압 및 전류 프로토콜은 테스터기에서 자동으로 체크합니다. 더 자세한 프로토콜이나 트리거를 조절하거나 알고싶으시면 상세설정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테스터기는 가격이 좀 있다보니 정말 이게 필요한가 10번 정도 생각해보시고 구매를...안쓰고 구석에 쳐박혀있을 수도 있어서 ㅠㅠ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 또 달아주세요